상단영역

본문영역

SK C&C-PiG, 클라우드 제트 이용한 게임 '머지레이서' 출시

  • Editor. 이세영 기자
  • 입력 2019.04.17 10: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업다운뉴스 이세영 기자] ‘8090 그때 그 시절 미니카’의 향수가 클라우드를 만나 모바일 게임 속으로 들어왔다.

SK㈜ C&C(사업대표 사장 안정옥)는 17일 모바일 게임 퍼블리셔인 PiG(대표 정후석)가 자사의 멀티 클라우드 서비스 ‘Cloud Z(클라우드 제트)’를 이용해 모바일 레이싱 게임 ‘머지레이서(MergeRacer)’를 출시했다고 이날 밝혔다.

머지레이서는 1980~1990년대 문방구에서 고무줄로 조립하던 미니카의 추억을 살린 ‘캐주얼 레이싱 게임’으로 구글 플레이스토어와 애플 앱스토어에서 무료로 다운로드 받을 수 있다.

SK㈜ C&C(사업대표 사장 안정옥)는 17일 모바일 게임 퍼블리셔인 PiG(대표 정후석)가 자사의 멀티 클라우드 서비스 ‘Cloud Z(클라우드 제트)’를 이용해 모바일 레이싱 게임 ‘머지레이서(MergeRacer)’를 출시했다고 이날 밝혔다. [사진=SK C&C 제공]

사막과 얼음을 테마로 한 오프로드 트랙을 포함한 5개의 개성감 넘치는 트랙을 돌며 획득한 골드로 두 개의 서로 다른 미니카를 합쳐 나만의 강력한 미니카를 만들어내는 게임이다. 총 4개의 레이싱팀과 50개의 미니카가 존재하며, 각 팀 별로 고유 특성의 스킬을 구사할 수 있다.

경기 중간 미니카 부품을 강화시키면서 더 빠른 속도와 힘을 내는 드림카를 완성해가는 재미가 쏠쏠하다. 강호면 웹툰 작가가 그려낸 레이싱 속 풍경을 보는 재미는 덤이다.

‘PiG(피그)’는 안정적인 모바일 게임 환경 조성을 위해 클라우드 제트의 베어메탈 서버를 활용했다.

베어메탈은 다른 고객의 서비스와 서버 자원을 나눠 쓰지 않는 대용량의 단독 물리 서버로 안정적 게임 운용 환경을 보장한다.

SK C&C의 ‘mTworks(엠티웍스)’를 이용해 하루에도 몇 번씩 이뤄지는 머지레이서의 테스트 작업을 빠르고 안정적으로 진행할 수 있다.

엠티웍스는 SK C&C 모바일센터에 인터넷으로 접속해 150여종의 모든 모바일 기기(스마트폰, 태블릿PC)로 각종 모바일 웹·앱 테스트를 지원한다.

게임사는 게임만 개발하면 엠티웍스에 접속해 여러 모바일 기기에서 제대로 플레이 되는지 주기적으로 자동 점검하고 오류를 한눈에 파악할 수 있어 테스트 시간은 대폭 줄이고 서비스 안정성은 획기적으로 높여 준다.

피그는 SK C&C의 빅데이터 서비스인 ‘아큐인사이트 플러스(AccuInsight+)’를 이용한 유저 타깃 마케팅도 진행할 계획이다.

머신러닝·딥러닝이 탑재된 ‘아큐인사이트 플러스 퍼블릭’을 이용해 게임 유저들의 연령, 성별, 레벨업 속도, 플레이 횟수, 구매정보 등을 분석해 유저별 아이템 추천 및 다양한 쿠폰 혜택을 제공할 예정이다.

피그 박기범 PM은 “머지레이서는 간단한 조작과 쉬운 인터페이스를 활용해 남녀노소 누구나 부담 없이 쉽고 편하게 즐길 수 있는 캐주얼 게임이며, 30~40대가 어릴 적 문방구에서 즐기던 미니카 레이싱의 감성을 재현하려고 노력했으니 많은 관심 바란다”고 말했다.

SK C&C 이문진 Marketing&Offering그룹장은 “0.1초만 반응 속도가 늦어도 게이머들의 만족도가 떨어지기 때문에 안정적 게임 운영이 가능한 클라우드 서비스에 대한 게임사들의 관심이 높다”며 “게이머들이 언제 어디서나 마음껏 게임을 즐길 수 있도록 완벽한 클라우드 서비스를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클라우드 제트 이용 관련 상세 문의는 클라우드 제트 포털 사이트 내 ‘온라인 상담·문의’ 코너나 대표전화를 통해 가능하다.

저작권자 © 업다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

© 2024 업다운뉴스. All rights reserved.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