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주택도시보증공사, '강원 산불피해 긴급 주거지원 센터' 운영

  • Editor. 백성요 기자
  • 입력 2019.04.17 16: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업다운뉴스 백성요 기자] 주택도시보증공사가 '강원 산불피해 긴급 주거지원 센터'를 운영하고, '전세 특례보증' 등 피해지원 방안으로 마련된 상품안내와 브증신청을 지원한다. 

주택도시보증공사(이하 ‘HUG‘)는 산불피해로 국가재난지역으로 선포된 강원지역 피해복구 지원을 강화하고자 '강원 산불피해 긴급 주거지원 센터'(이하 ‘주거지원 센터‘)를 운영한다고 17일 밝혔다. 

주택도시보증공사 로고 [사진=주택도시보증공사 제공]

'주거지원 센터'는 산불 피해주민들에게 주거지원을 상담하고, HUG가 피해지원 방안으로 마련한 ‘전세 특례보증’ 및 ‘단독주택 품질보증’을 보다 적극 이용할 수 있도록 상품안내와 보증신청을 지원코자 마련됐다. 

또한, 특별재해지역에서 재난으로 전파, 유실된 주택의 수선, 신축 및 구입자금 등을 지원하는 주택도시기금 ‘재해주택복구자금’ 융자상품도 상세히 안내될 예정이다. 재해주택복구자금 융자 한도는 최대 6000만원, 기간은 20년, 이자율은 연 1.5%다. 

HUG는 오늘부터 강원도 고성군 토성면 행정복지센터에 '주거지원 센터'를 개소·운영할 계획으로, 필요 시 HUG 직원이 피해주민을 직접 찾아가는 주거지원 상담활동을 수행할 예정이다.

HUG는 강원지역 산불 발생 이후, 전세 특례보증, 단독주택 품질보증 수수료 감면 및 기부금 후원 등 피해지원 대책을 신속하게 마련하여 추진 중이며, '주거지원 센터' 운영과 더불어 HUG 콜센터에 전담 상담인력도 운용할 계획이다. 

이재광 HUG 사장은 “사회적 가치 실현에 앞장서고, 국민 주거안정을 책임지는 공공기관으로써 산불피해로 집을 잃어버린 이재민들 위한 지원을 계속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업다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

© 2024 업다운뉴스. All rights reserved.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