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기업은행-인도 IIT 경영전문대학, 인재 양성 위한 MOU 체결

  • Editor. 이선영 기자
  • 입력 2019.04.18 15: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업다운뉴스 이선영 기자] IBK기업은행(은행장 김도진)은 인도 뉴델리 소재 IIT(Indian Institute of Technology) 경영전문대학과 상호 필요한 인재 양성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18일 밝혔다.

중소기업의 진출이 활발한 지역을 대상으로 해외 네트워크를 확대하고 ‘글로벌 동반자금융’을 추진하고자 하는 김도진 은행장의 의지가 읽히는 대목이다.

이번 협약으로 기업은행은 IIT 경영전문대학 MBA 과정에 직원을 파견해 현지의 경제·사회·문화에 능통한 지역전문가를 양성하고, 현지 지점에 IIT 경영전문대학의 우수 인력을 채용하는 등 상호 교류를 진행한다.

최성재 글로벌사업부 본부장(왼쪽)과 산지브 상히(Sanjeev Sanghi) IIT 경영전문대학 학장이 협약식을 마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는 모습. [사진=IBK기업은행 제공]

IIT는 1961년 설립된 인도의 명문대학으로 구글(Google)의 CEO 선다 피차이(Sundar Pichai)를 배출하는 등 ‘인도의 MIT’로 불린다.

IBK기업은행 관계자는 “베트남을 시작으로 아시아 유수 대학과 MOU를 체결해왔다”며 “IBK아시아금융벨트 구축의 선봉장이 될 지역전문가를 지속적으로 양성할 것”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업다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

© 2024 업다운뉴스. All rights reserved.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