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우리금융, 이동연 우리FIS 대표가 은행 CIO 겸직...IT 조직 확대 개편

  • Editor. 이선영 기자
  • 입력 2019.04.22 15: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업다운뉴스 이선영 기자] 우리금융그룹이 이동연 우리에프아이에스(FIS) 대표이사가 은행 최고정보책임자(CIO)를 겸임하고, 은행 IT그룹 산하에 IT 기획단을 신설하는 등 조직개편을 단행했다. IT기획단장은 김성종 상무가 맡고, 우리에프아이에스의 은행서비스 그룹장을 겸임한다. 

우리금융그룹은 22일 IT전문가를 임원 겸직 발령하고 그룹의 IT조직을 확대 개편한다고 밝혔다. 

임원 겸직을 통해 의사결정 프로세스를 일원화 하고, IT사업을 신속하게 추진한다는 방침이다. 

우리금융그룹. [사진=연합뉴스]

구체적으로 △ 우리에프아이에스 개발부서와 대응하는 은행 IT개발지원부서(금융, 디지털, 글로벌·정보 3개 개발센터) 신설 △ 우리에프아이에스 디지털개발본부 신설 및 디지털 개발부서 통합재편 △ 은행과 우리에프아이에스간 상호 인력파견 등을 통해 기술개발을 강화하고, 서비스 안정성을 향상시켜 그룹의 디지털 역량을 극대화한다는 것이 우리금융그룹의 설명이다.

우리금융그룹 관계자는 “이번 개편으로 은행과 우리에프아이에스의 One-Team 협업체계를 더욱 강화했다”며 “고객에게 안정적이고 혁신적인 금융 IT서비스를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올해 창립 120주년을 맞이하는 우리금융그룹은 디지털 금융서비스 강화를 위해 지난 3월 간편 뱅킹인 위비뱅크를 새롭게 오픈 했고, 현재 모바일 뱅킹 리뉴얼 프로젝트를 진행 중이다.

저작권자 © 업다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

© 2024 업다운뉴스. All rights reserved.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