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전자랜드, '생활 더 편리하게' 하는 전기레인지-식기세척기 올해 1분기 판매량 증가

  • Editor. 김기철 기자
  • 입력 2019.04.22 15: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업다운뉴스 김기철 기자] 전자랜드(대표 홍봉철)가 더 편리한 생활을 가능하게 해주는 전기레인지와 식기세척기 등 주방가전 제품들의 올해 1분기 판매량이 전년 동기 대비 상승세를 보이고 있다. 이에 소비자들의 트렌드를 잘 고려하면서 매출로 나타난 결과라고 전자랜드는 자평하고 있다.

전자랜드는 올해 1분기 전기레인지와 식기세척기의 판매량이 높아지고 있다고 22일 밝혔다 먼저 전기레인지의 판매 성장이 뚜렷한데, 지난해 전기레인지 판매량은 전년 대비 7% 증가했고 올해 1분기에는 전년 동기 대비 93% 성장했다. 올해 1분기에 판매된 전기레인지는 지난해 전체판매량의 43%에 달한다.

전기레인지-식기세척기 올해 1분기 판매량 증가한 전자랜드. [사진=전자랜드 제공]

판매비중도 고객들의 선호도를 보여주고 있다. 전기레인지와 가스레인지의 판매비중을 살펴보면 2017년에는 전기레인지가 33%, 지난해에는 37%, 올해 1분기에는 52%를 차지했다. 전자랜드는 가스레인지보다 청소 등 관리가 편하고 조리 시 미세먼지가 발생하지 않는 점을 전기레인지 인기의 이유로 분석했다.

이와 함께 식기세척기의 판매 성장도 마찬가지인데, 지난해 식기세척기 판매량이 전년 대비 159% 오른 것을 보면 알 수 있다. 올해 1분기 판매량은 지난해 1분기 대비 225% 증가했다. 이에 대해 전자랜드는 맞벌이 부부가 많아지면서 가사노동의 부담을 줄이기 위해 식기세척기 구매가 많아지는 것으로 분석하고 있다.

전자랜드 윤종일 판촉그룹장은 “생활을 더 편리하게 해주는 가전제품이라면 추가 비용이 들어도 구매하는 경향이 점차 뚜렷해지고 있다”며 “전자랜드는 이 같은 소비자들의 변화에 맞춰 생활편의를 돕는 가전제품들을 고객들에게 적극적으로 선보일 계획이다”고 밝혔다.

이밖에도 전자랜드는 오는 30일까지 100만원 이상 구매 고객에게 금액대별 캐시백 혜택을 제공한다. 전자랜드 삼성제휴카드로 가전제품을 100만원 이상 결제할 경우 최대 50만원 캐시백을 제공한다. 또 롯데제휴카드로 100만원 이상 결제 시 최대 30만원 캐시백을 제공하고 전월 이용금액에 따라 추가 캐시백도 증정한다.

저작권자 © 업다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

© 2024 업다운뉴스. All rights reserved.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