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신한은행, '퇴직연금 미래설계 가이드' 발간…자산 관리 정보를 카드 뉴스 형태로 제공

  • Editor. 이선영 기자
  • 입력 2019.04.23 14: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업다운뉴스 이선영 기자] 신한은행(은행장 진옥동)이 퇴직연금 가입 고객들에게 꼭 필요한 정보를 제공하는 ‘퇴직연금 미래설계 가이드’ 발간을 시작했다. 해당 고객들에게 퇴직연금 제도 안내, 자산 진단 방법 등 정보를 읽기 쉬운 카드 뉴스 형태로 담아 매 분기마다 제공할 예정이다.

신한은행은 23일 ‘퇴직연금 미래설계 가이드’ 발간을 시작했다고 밝혔다. 이번에 첫 발간된 퇴직연금 미래설계 가이드 ‘2019년 봄 편’은 퇴직연금 제도와 모바일 플랫폼 퇴직연금 자산 진단 방법을 안내하는 내용 중심으로 구성됐다.

신한은행의 ‘퇴직연금 미래설계 가이드’. [사진=신한은행 제공]

신한은행은 관련 콘텐츠들을 읽기 쉬운 카드 뉴스 형태로 제작했다. 고객별 자산 관리가 필요한 확정기여형 퇴직연금(DC)과 개인형IRP 가입 고객들을 대상으로 쏠(SOL)레터, 이메일 등 채널을 통해 발송했다.

현재 은퇴 준비와 세제 혜택 등을 고려해 퇴직연금을 가입하는 고객들은 많지만, 가입 후 적립금 운용 및 관리 방법에 대해 잘 알고 있는 고객들은 많지 않다. 이 같은 고객들을 위해 신한은행은 분기별로 관련 자료들을 담은 퇴직연금 미래설계 가이드를 만들기로 한 것이다.

신한은행 관계자는 “앞으로 정기적으로 발간될 퇴직연금 미래설계 가이드가 고객들의 은퇴자금 관리에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업다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

© 2024 업다운뉴스. All rights reserved.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