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19-08-26 14:42 (월)
하나금융, 전국 최초 24시간제 국공립 어린이집 '충남아이키움뜰' 개원
하나금융, 전국 최초 24시간제 국공립 어린이집 '충남아이키움뜰' 개원
  • 이선영 기자
  • 승인 2019.04.23 17: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업다운뉴스 이선영 기자] 하나금융그룹(회장 김정태)이 전국 최초 24시간제로 운영되는 하나금융그룹 제2호 국공립어린이집인 ‘충남아이키움뜰’을 개원했다. 아울러 온종일 초등돌봄센터와 24시간제 어린이집 건립을 위해 5억원 지원금도 충청남도에 전달했다.

하나금융그룹은 23일 충청남도(도지사 양승조)와 함께 충남 홍성에 위치한 ‘충남아이키움뜰’ 어린이집 개원식을 가졌다고 밝혔다.

아울러 하나금융그룹은 어린이집 개원식에 앞서 충남도립도서관 대강당에서 개최된 충청남도 아이키우기 좋은 비전 선포식에 참석해 온종일 돌봄체계 구축사업을 위한 지원금 5억원을 전달하기도 했다.

함영주 하나금융그룹 부회장(뒷줄 왼쪽에서 세번째), 박승 하나금융그룹 사회공헌위원장(뒷줄 왼쪽에서 네번째), 양승조 충청남도 도지사(왼쪽에서 다섯번째)가 23일 ‘충남아이키움뜰’ 개원식 후 아이들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하나금융그룹 제공]

이날 개원식 및 비전 선포식에는 박승 하나금융그룹 사회공헌위원장과 함영주 하나금융그룹 부회장을 비롯해, 양승조 충청남도 도지사, 김지철 충청남도 교육감, 유병국 충청남도의회 의장 등 약 300여명의 내외빈이 참석해 민관협력의 모범사례로 그 의미를 더했다는 것이 하나금융그룹의 설명이다.

이번에 개원하는 ‘충남아이키움뜰’은 전국 최초로 주야간 24시간제로 운영되는 어린이집으로, 공실이었던 충청남도 도지사 공관을 리모델링하고 하나금융그룹의 건립지원을 통해 개원된 영유아 보육시설이다.

하나금융그룹은 기존 초등돌봄교실의 제한적인 공적 돌봄시간을 보완, 연장하여 맞벌이 부모와 같은 육아 실수요자들에게 필요한 ‘온종일 초등돌봄센터’ 사업비 3억원과 24시간제 전담 보육시설 건립을 위한 지원금 2억원을 충청남도에 전달했다.

이날 참석한 박승 하나금융그룹 사회공헌위원장은 “저출산율과 인구감소는 우리 미래를 어둡게 만드는 심각한 사회문제인데, 하나금융그룹과 충청남도가 함께 협력하여 문제 해결을 위해 노력하고 더 나아가 실수요자에게 필요한 맞춤형 돌봄체계를 고민하고 지원하는 측면에서 사회적으로 큰 의미가 있다”며 “이와 같은 모범사례가 널리 알려져 더 많은 민관 기관이 우리사회 문제를 함께 해결해 나가길 바란다”고 말했다.

양승조 충청남도 도지사도 “저출산 시대에 돌봄이 필요한 대상자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되는 육아서비스를 제공함에 있어 하나금융그룹의 지원은 큰 동력이 됐다”며 “아이 키우기 좋은 충남 만들기 사업이 발전하여 아이 키우기 좋은 대한민국을 위한 디딤돌이 되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하나금융그룹 관계자는 “이번 국공립어린이집 충남아이키움뜰 개원에 이어 지난해 4월에 그룹이 밝힌 ‘2020년까지 1500억원 규모, 국공립어린이집 90개, 직장어린이집 10개 총 100개의 어린이집 건립’을 더욱 본격적으로 추진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