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농협은행, 수출입기업 대상 무역 실무 정보 제공한 '외국환 아카데미' 마무리

  • Editor. 이선영 기자
  • 입력 2019.04.24 09: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업다운뉴스 이선영 기자] NH농협은행(은행장 이대훈)이 13일간 권역별로 5회에 걸쳐 외국환·수출입업무 등 실질적인 정보를 중소 수출입기업 및 해외진출 계획 기업을 대상으로 제공한 'NH외국환아카데미'가 마무리 됐다. 

NH농협은행은 지난 10일 서울을 시작으로 23일 광주까지 총 5회에 걸쳐 권역별로 수출입기업과 함께하는 ‘제9회 NH외국환아카데미’를 마무리했다고 24일 밝혔다.

이번 아카데미는 △ 무역(수출입)실무 △ 무역사기 사고사례 및 대응방안 △ 무역회계 및 세무실무 △ 통관 및 관세 환급 △ 2019년 환율전망 및 환리스크 관리 등의 주제로 구성돼 서울·대구·대전·부산·광주 순으로 진행됐다는 것이 NH농협은행의 설명이다.

지난 18일 부산 소재 이비스 앰배서더에서 농협은행 외환사업부 전권식 팀장이 NH외국환아카데미를 진행하고 있다. [사진=NH농협은행 제공]

NH외국환아카데미는 중소·중견·농식품 수출입기업과 해외진출을 계획하고 있는 기업의 임직원에게 외국환·수출입업무 등 실질적인 정보를 제공하기 위한 자리다.

NH농협은행은 이 같은 아카데미를 2010년부터 진행하고 있다.

유윤대 기업투자금융부문 부행장은 “수출입기업이 필요로 하는 실무지식과 유익한 정보를 공유하고자 자리를 마련하였다”며 “수출입기업에 실질적인 도움을 줄 수 있는 교육과 서비스 등을 지속해서 강화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업다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

© 2024 업다운뉴스. All rights reserved.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