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신한은행, 상반기 신입행원 350명 포함 올해 1000명 채용

  • Editor. 이선영 기자
  • 입력 2019.04.25 16: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업다운뉴스 이선영 기자] 신한은행(은행장 진옥동)이 올해 채용계획을 발표했다. 디지털·ICT 분야 수시 채용이 최초로 도입된다.

신한은행(은행장 진옥동)은 신입행원 350명 및 전문인력 등을 포함 전년 대비 채용규모를 100명 확대해 올해 총 1000명을 채용한다고 25일 밝혔다.

진옥동 신한은행장. [사진=업다운뉴스 주현희 기자]

신한은행은 올해 채용 목표를 ‘창의융합형 인재 확보’로 설정하고 상경·공학·인문학 등 다양한 전공과 배경지식을 바탕으로 창의적인 사고를 할 수 있는 인재를 채용할 계획이다.

신한은행은 전통적 은행에서 디지털 기업으로 변모(Transformation) 하기 위해 디지털·ICT 분야 우수 인재 확보가 중요해짐에 따라 AI(인공지능) 사업을 추진하던 ICT출신의 디지털 전문가를 채용팀장으로 선발하고 디지털·ICT 분야에 새로운 채용 방식을 도입하기로 했다.

이를 위해 디지털·ICT 분야 채용을 연중 수시 채용으로 전환하고 필요 직무별 우수 인재를 적기에 채용할 수 있는 ‘디지털·ICT 신한인 채용위크’를 신설하기로 했다. 또한 디지털·ICT 전공자뿐 아니라 관련 직무경험을 보유한 경력직(사회초년생) 및 특성화고(마이스터고) 졸업예정자까지 다양한 인재를 채용할 예정이다.

신한은행은 학력보다는 직무역량에 초점을 두고 디지털과 ICT 역량을 검증할 수 있도록 코딩능력평가 등 실습 전형을 새롭게 도입하고 특히 ICT분야에 대해서는 특성화고 대상 채용을 확대하기로 했다.

이번 상반기 채용은 △ 개인금융 △ 기업/WM △ 디지털·ICT 분야로 구분해 진행하며 총 350여명의 신입 행원을 선발할 계획이다. 개인금융과 기업/WM 분야는 △ 서류전형 △ 필기전형 △ 직무적합도면접 △ 최종면접 과정으로 진행되며 기업·WM 분야 지원자에 대해서는 논리적·융합적 사고 능력 등을 평가하는 디지털 역량 평가가 새롭게 도입된다. 디지털·ICT 분야는 △ 서류전형 △ 1차면접(코딩능력평가 포함) △ 최종면접 과정으로 채용이 진행된다.

채용 서류접수는 4월 25일 오후부터 5월 12일 24시까지 신한은행 채용 홈페이지에서 할 수 있다.

신한은행 관계자는 “이번 채용은 금융권 취업 준비생뿐만 아니라 디지털 및 ICT 관련 전공자에게도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며 “채용공고 내 전형과정을 꼼꼼히 살펴보고 해당 분야에 지원한 이유와 본인의 역량 등을 충분히 고민한다면 좋은 결과를 얻을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업다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

© 2024 업다운뉴스. All rights reserved.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