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국내 최초 암호화폐 실물결제 현실화...다날 페이프로토콜 페이코인(PCI)으로 달콤커피 마시자

  • Editor. 고훈곤 기자
  • 입력 2019.04.25 16: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업다운뉴스 고훈곤 기자] 통합결제 비즈니스 전문기업 다날(대표 최병우)은 25일부터 일부 특수 매장을 제외한 전국 달콤커피 매장에서 페이프로토콜의 페이코인(PCI)으로 커피를 구매 할 수 있다고 밝혔다. 이로써 국내 최초로 암호화폐 실물결제가 현실화 된다.

페이코인(PCI)으로 달콤커피 음료를 구매를 원하는 이용자들은 ‘페이프로토콜 월렛(PayProtocol Wallet)’ 애플리케이션을 앱스토어나 구글 플레이스토어에서 다운받아 사용자 정보를 확인하는 최초 1회의 본인인증을 마친 후 생체인증 또는 간편비밀번호를 설정하면 손쉽게 암호화폐 결제를 할 수 있다.

다날 홈페이지 캡쳐
다날 홈페이지 캡쳐

지난 22일 ‘후오비 코리아 프라임’을 통해 성공적으로 상장한 페이프로토콜의 페이코인(PCI)은 달콤커피 매장을 시작으로 5월 내에 도미노 피자 및 편의점에서도 안전하고 빠르게 결제 할 수 있도록 서비스를 준비하고 있다.

다날 관계자는 “페이코인(PCI)으로 실물 결제가 가능해 졌다. 달콤커피를 시작으로 암호화폐 실물결제 서비스 개시에 가속이 붙을 전망”이라고 말했다.

이어 “페이코인(PCI)을 구매한 구매자들도 실생활에 활용 가능한 차별화된 암호화폐에 대한 기대감이 확산되고 있으며 페이코인(PCI)을 통해 생활 속에 암호화폐가 들어 올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업다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

© 2024 업다운뉴스. All rights reserved.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