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한화, '대학생 기자단 1기' 모집...사업장·연구소 직접 견학

  • Editor. 백성요
  • 입력 2019.04.29 10: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화가 대학생 기자단 1기 모집을 시작한다. 대학생 기자단은 매월 소정의 기본 활동비를 지급받고, 최우수 활동자 1명은 해외탐방 기회도 제공된다. 

㈜한화는 콘텐츠 제작에 관심 있는 대학생들을 대상으로  ‘㈜한화 대학생 기자단’ 1기를 모집한다고 29일 밝혔다.

접수기한은 5월 10일까지며 ㈜한화 공식 블로그에서 지원서를 다운받아 작성 후 블로그 공식 메일주소로  보내면 지원할 수 있다.

㈜한화는 콘텐츠 제작에 관심 있는 대학생들을 대상으로 ‘㈜한화 대학생 기자단’ 1기를 모집한다. 접수기한은 5월 10일까지며 ㈜한화 공식 블로그에서 지원서를 다운 받아 작성 후 블로그 공식 메일주소로 보내면 지원할 수 있다. [사진=(주)한화 제공]

㈜한화 블로그 콘텐츠 제작에 관심이 있는 대학생이면 누구나  지원 가능하며, 사진 및 영상편집 능력 보유자, SNS 활용 능력  우수자, 기사 작성 경험자는 선발 과정에서 우대한다. 5월중 1차 서류 평가 및 2차 캐주얼 면접을 통해 10명 내외의 최종합격자를 선발할 예정이다.

㈜한화 대학생 기자단에게는 콘텐츠 취재 외 다양한 혜택들도  제공된다. 매월 소정의 기본 활동비를 지급하며, 우수 활동자 3명에게는 추가활동비도 지급한다. 또한 우수 활동자들 중 최우수 활동자 1명에게는 하반기에 해외지사 탐방기회까지 제공한다.

㈜한화 대학생 기자단 1기 활동은 5월 24일부터 10월 25일까지 5개월 동안 진행된다. 평소 접하기 어려운 ㈜한화의 사업장 및 연구소를 직접 견학하는 등 화약/방산, 기계, 무역 부문의 다양한 사업분야를 취재하고 임직원들도 인터뷰하며 현직의 생생한 이야기도 함께 전할 예정이다. 대학생 기자단들은 평소에 궁금하고 관심 있던 분야 선배를 만나 자연스럽게 멘토링까지 받을 수 있다.

여기에 ‘한화와 함께하는 서울세계불꽃축제’ 등 ㈜한화가 주관  하는 다양한 행사에도 초청되어 직접 취재하는 등 공식 기자단으로서 자부심을 가질 수 있는 기회도 갖는다. 또한 국제 항공우주 및 방위산업 전시회(ADEX) 등도 방문해 취재하며 한화의 뛰어난 방위산업 기술력과 제품을 블로그 방문자들에게 알기 쉽게 설명해 줄 예정이다.

매월 1회씩 진행되는 정기모임에서는 각자 작성한 기사를 담당자와 함께 리뷰하며, 우수사례도 공유해 기사작성에 실질적인 도움이 되도록 지원한다. 기자단 활동 초창기에는 ‘콘텐츠 저작권’, ‘SNS   트렌드 이해’ 등 특강을 진행하며 좀 더 전문성 있는 기사작성을 위한 배경지식을 쌓는 시간도 가진다.

㈜한화는 작년 하반기에 공식 블로그를 개설해 대학생 등 2030세대와 적극적인 소통을 해오고 있다. 앞으로도 ㈜한화는 대학생 기자단들과 함께 유익하고 재밌는 콘텐츠를 꾸준히 발굴해 게재함으로써 젊은층에게 친숙한 기업문화를 더욱 잘 전달해 줄 수 있도록 노력해 나갈 계획이다.

저작권자 © 업다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

© 2024 업다운뉴스. All rights reserved.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