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한화손보, '차도리 대학생봉사단' 발대식

  • Editor. 백성요 기자
  • 입력 2019.04.30 17: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업다운뉴스 백성요 기자] 한화손해보험이 초보운전면허 대학생 100여명이 포함된 '차도리 대학생봉사단' 발대식을 갖고, '세이프드라이빙챌린지' 캠페인 기획안을 발표했다. 

한화손해보험은 30일 오후 서소문사옥 대강당에서 수도권에 재학중인 초보운전면허 대학생 100명이 참여한 가운데 ‘차도리 대학생봉사단’ 발대식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한화손해보험 김민기 자동차보험부문장(왼쪽)과 차도리 대학생 봉사단이 발대식을 진행하고 있다. [사진=한화손해보험 제공]

이 날 차도리 대학생 봉사단은 한화손해보험 직원들과 조를 이뤄 오는 10월말까지 진행할 ‘세이프드라이빙챌린지’ 캠페인을 기획하고 발표했다. 차도리 대학생 봉사단은 20대 초보 운전자를 위해 △음주운전 근절 △전 좌석 안전벨트 착용 △사전 차량점검 △운전중 스마트폰 사용 금지 △안전거리 확보 △불법 주정차 금지 등 운전자들의 안전 이슈를 테마로 잡았다.

차도리 대학생 봉사단은 오는 5월 9일부터 11일까지 서울 여의도공원에서 열리는 ‘서울안전한마당’행사에 첫 오프라인 캠페인을 진행한다. 이어 오는 6월말에는 안전운전 실습, 9월부터 10월까지 수도권 대학캠퍼스에서 조별로 또래 학생들을 대상으로 안전운전 캠페인을 펼칠 예정이다.

박윤식 한화손해보험 대표이사는 “지난해 12월부터 음주운전 사고자에 대한 처벌을 강화하는 ‘특정범죄 가중처벌 등에 관한 법률’이 시행되고 있고 오는 6월말부터는 음주운전 단속기준도 강화하는 도로교통법 개정안이 시행된다” 며 “젊은 운전자들의 경각심을 높이고, 안전한 운전문화를 만들어갈 수 있도록 앞장서자’고 당부했다.

저작권자 © 업다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

© 2024 업다운뉴스. All rights reserved.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