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옛 추억을 고화질로 생생하게…SKT, '5GX 마법 사진관' 이벤트 실시

  • Editor. 이세영 기자
  • 입력 2019.05.02 14: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업다운뉴스 이세영 기자] #1. A씨는 5월 8일 어버이날을 맞아 부모님께 특별한 선물을 준비하기로 했다. 30년 전 부모님 결혼식 사진을 ‘SKT 5GX 마법 사진관’에서 고화질로 업그레이드 해 선물하기로 한 것. 30년 전 결혼식 사진을 다시 보면서 흐뭇해 할 부모님 모습이 눈에 선하다.

#2. B씨는 얼마 전 싸이월드에서 10여년 전 풋풋한 시절 친구들과 찍었던 사진을 발견했다. 이 사진을 ‘SKT 5GX 마법 사진관’에 보내 고화질로 업그레이드 한 후 사진 속 친구들에게 보낼 계획이다. 친구들과 수다로 떠나는 추억 여행이 벌써부터 기대된다.

' 5GX 슈퍼노바' 기술의 원리. [그래픽=SK텔레콤 제공]

희미한 옛 사진이 ‘SKT 5GX 슈퍼노바’ 기술을 만나 생생해진다.

SK텔레콤(대표이사 사장 박정호)은 자사의 ‘5GX 슈퍼노바’ 기술로 고객들의 옛 사진과 동영상의 화질을 개선해 선물하는 SKT 5GX 마법 사진관 이벤트를 시행한다고 2일 밝혔다. 이벤트 기간은 3일부터 오는 23일까지다.

추억이 담긴 사진과 영상을 고화질로 간직하고 싶은 사람은 통신사 관계없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이벤트 참여는 SK텔레콤 공식 블로그 ‘SKT 인사이트’에서 가능하다.

5GX 슈퍼노바는 AI 기반 미디어 품질 개선 기술이다. 딥러닝 알고리즘 기반 인공지능이 수백만장의 사진을 통해 학습한 데이터를 기반으로 저화질 사진을 고화질로 개선한다. 한번에 많은 사진의 화질을 개선하거나, 실시간 스트리밍 영상을 업그레이드할 때 효과적이다.

이미 SK브로드밴드는 방송사가 송출한 원본 영상을 한 단계 높은 화질로 시청자에게 제공하기 위해 슈퍼노바를 사용하고 있다. SK하이닉스도 반도체 품질평가 공정 과정에 슈퍼노바 기술을 적용해 생산 효율성을 높이고 있다.

SK텔레콤은 '5GX 슈퍼노바' 기술로 고객들의 옛 사진과 동영상의 화질을 개선해 선물하는 'SKT 5GX 마법 사진관' 이벤트를 3일부터 23일까지 시행한다. 사진은 5GX 슈퍼노바 기술로 오래된 결혼식 사진의 화질을 개선한 사례. [사진=SK텔레콤 제공]

SK텔레콤은 이번 이벤트를 위해 인물과 풍경을 담은 수백만장의 사진으로 미리 5GX 슈퍼노바를 학습시켰다. 업그레이드 전후 사진을 확대해 비교하면 개선 효과를 체감할 수 있다.

SK텔레콤은 화질 개선 품질 최적화와 적절한 콘텐츠 여부 판단을 위해 매일 응모자의 사진 300장, 영상 100개의 화질을 업그레이드해 참여자에게 각각 제공할 계획이다. 이벤트에 참여하는 사람은 응모 순서에 따라 순차적으로 결과를 받을 수 있다.

이벤트 참가를 원하는 사람은 사진 파일을 SKT 인사이트에 응모하면 된다. 인화된 사진을 응모할 경우 스캐너, 스캔앱을 활용을 권장한다. 인화된 사진을 스마트폰 카메라로 촬영할 때는 빛 반사로 인해 개선 효과가 반감되기 때문.

SK텔레콤은 응모 사진과 동영상 중 우수작 선정과 추첨을 통해 에어팟, 치킨 등 푸짐한 경품도 제공할 계획이다.

윤용철 SK텔레콤 커뮤니케이션센터장은 “가정의 달을 맞아 고객들의 추억을 되살리는 시간을 선물하기 위해 이번 이벤트를 준비했다”며 “SK텔레콤은 앞으로도 ICT 기술을 통해 고객들에게 따뜻한 경험을 드릴 수 있는 프로그램을 준비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SK텔레콤은 지난달 29일 자사 공식 블로그 SKT 인사이트를 개편했다.

저작권자 © 업다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

© 2024 업다운뉴스. All rights reserved.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