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0-09-30 10:28 (수)
방탄소년단 빌보드 어워즈 2관왕에 할시 합동무대로 시선 집중
방탄소년단 빌보드 어워즈 2관왕에 할시 합동무대로 시선 집중
  • 권재준 기자
  • 승인 2019.05.02 14: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업다운뉴스 권재준 기자] '방탄소년단 빌보드 어워즈, 2개 수상 대단하네!'

방탄소년단 빌보드 어워즈에서 2관왕에 올랐다. 

2일 오전(한국 시간) 미국 라스베이거스 MGM 그랜드 가든 아레나에서 열린 '2019 빌보드 뮤직 어워즈'에서 방탄소년단은 톱 듀오 그룹 부문과 톱소셜 아티스트 부문을 차지했다.

 

방탄소년단 [사진 = Mnet '2019 빌보드 뮤직 어워즈' 방송 화면 캡처]
방탄소년단 [사진 = Mnet '2019 빌보드 뮤직 어워즈' 방송 화면 캡처]

 

특히 올해 '톱 소셜 아티스트' 부문에는 국내 가수들이 대거 후보에 올랐다. 방탄소년단을 비롯해 엑소, 갓세븐도 노미네이트됐으며 아리아나 그란데, 루이 톰린슨도 후보로 경쟁했지만 방탄소년단 수상이 확실시 됐다.

이날 2관왕에 오른 뒤 리더 RM은 팬들을 향해 고맙다고 외치며 소감을 전했다.

"위대한 아티스트들과 이 무대에 서 있다는 게 아직 믿기지 않으며, 이 모든 것이 우리가 함께 공유한 사소한 것들이 있기에 가능했다. 우리는 6년 전과 같은 소년들이다. 이렇게 우리가 수상할 수 있었던 건 아미 덕분이다. 계속 함께 꿈을 꾸자. 사랑한다."

방탄소년단은 '톱 소셜 아티스트' 부문에서 3년 연속 수상했으며 '톱 듀오 그룹 부문'까지 휩쓸며 2관왕에 올라 세계 팝 시장의 중심에 섰다. 

본상 격인 '톱 듀오 그룹 부문'은 인기보다 음악성을 중시하는 부문으로 이매진 드래곤스(Imagine Dragons), 마룬 파이브(Maroon 5), 패닉 앳 더 디스코(Panic! At The Disco), 댄 앤 셰이(Dan + Shay)가 함께 후보에 올랐다.

방탄소년단과 경쟁해 해당 부문에서 탈락한 밴드 '패닉 앳 더 디스코'는 이날 '톱 록 송' 부문을 수상했으며, '이매진 드래곤스'는 '톱 록 아티스트'에서 상을 받았다.

또한 이날 시상식에서는 미국 톱가수 할시와 함께 방탄소년단이 새 앨범의 타이틀곡인 '작은 것들을 위한 시' 무대를 꾸며 시선을 끌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