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기업은행, 혁신 창업기업 20곳 선발·육성 나서...'IBK창공 구로2기' 입소식

  • Editor. 이선영 기자
  • 입력 2019.05.03 15: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업다운뉴스 이선영 기자] 기업은행(은행장 김도진)이 혁신 창업기업 20곳을 선발하고 육성한다.

기업은행은 2일 IBK창공 구로센터에서 이 같은 목적으로 구성된 ‘IBK창공(創工) 구로 2기’ 입소식을 실시했다고 3일 밝혔다.

IBK창공은 해당 창업기업이 성공적인 사업모델을 구축할 수 있도록 투‧융자, 컨설팅, 사무공간 등의 금융‧비금융 서비스를 지원하는 기업은행의 창업육성 플랫폼이다.

이번 구로 2기 모집에는 306개 기업이 지원해 15대 1의 경쟁률을 기록했다.

2일 IBK창공 구로센터에서 열린 ‘IBK창공 구로 2기 입소식’을 마치고 최석호 IBK기업은행 기업고객그룹 부행장(앞줄 왼쪽에서 네 번째)과 선발 기업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는 모습.  [사진=IBK기업은행 제공]

AI(인공지능), IT(정보통신), 친환경제품 등 기술력과 시장성을 겸비한 기업들이 선발됐으며, 해당기업들은 이달부터 9월까지 5개월 동안 ‘IBK창공’의 창업육성 프로그램을 지원받는다.

기업은행은 선발기업에게 공유오피스 형태의 사무공간, 액셀러레이터 씨엔티테크(대표 전화성)와 연계한 1대1 멘토링, 투자유치를 위한 데모데이, 판로개척 등을 지원한다. 우수기업을 선발해 최대 5억원의 직접투자와 후속 투자도 진행한다는 계획이다.

기업은행 관계자는 “창업기업의 핵심역량 강화를 위한 여정이 시작됐다”며 “최종 선발기업에게 최적의 금융지원과 창업육성 프로그램을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업다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

© 2024 업다운뉴스. All rights reserved.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