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배달의민족, 배민상회 친환경 식품 용기 출시...에코 상생 '성큼'

  • Editor. 김혜원 기자
  • 입력 2019.05.13 13: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업다운뉴스 김혜원 기자] 배달의민족이 운영하는 식자재·배달비품 전문 쇼핑몰인 '배민상회'에서 친환경 식품 용기를 출시했다. 배민의 친환경 용품 사용에 대한 요구가 높아진 요즘, 자영업자들의 부담을 낮추기 위함이다.

배민상회는 13일 친환경 배달용품인 '지구를 생각하는 마음까지 담았어요' 제품군을 선보인다고 밝혔다. 배민상회가 선보인 제품은 종이용기 2종, 종이뚜껑 2종, 식품지, 종이봉투, 종이포장 젓가락 등 총 7종이다. PLA 코팅 처리된 종이 소재의 배달 용기를 이용할 수 있도록 개발, 시판하는 것은 국내서 배민상회가 처음이다.

배민상회는 13일 친환경 배달용품인 '지구를 생각하는 마음까지 담았어요' 제품군을 선보인다고 밝혔다. [사진=배달의 민족 제공]
배민상회는 13일 친환경 배달용품인 '지구를 생각하는 마음까지 담았어요' 제품군을 선보인다고 밝혔다. [사진=배달의 민족 제공]

배민상회가 개발한 7종의 배달용품들은 PLA 소재로 방수처리를 하여 흙이나 물에 매립해도 빠른 속도로 생분해 될 수 있는 장점이 있다. 일반 종이용기는 플라스틱 코팅으로 인해 코팅한 부분이 썩지 않는 반면, 매립 이후 자연적으로 분해될 수 있도록 했다.

배민상회 관계자는 "친환경 용품은 가격 면에서 구매하기 부담스럽다는 인식을 바꾸고자 업주들의 비용 부담을 줄일 수 있는 친환경 배달용품을 만들고자 노력했다"고 말했다.

아울러 배민상회는 6월 초 '세계환경의 날'을 맞이해 친환경 비닐봉투 제품군 '맛있게 먹으면 0칼로리'도 추가로 선보일 예정이다. 이 용품은 친환경 배달 용품 시장 확대를 위해 가격 할인 이벤트도 진행할 계획이다.

가격 할인 이벤트가 진행되는 동안 배민상회를 이용하는 외식 업주들은 PLA 비닐봉투를 기존 플라스틱 비닐봉투 가격으로 구입할 수 있다. PLA 비닐봉투의 할인 금액은 배달의민족이 부담한다.

저작권자 © 업다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

© 2024 업다운뉴스. All rights reserved.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