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SK C&C, 실무자 대상 빅데이터 등 교육과정 개설

  • Editor. 이세영 기자
  • 입력 2019.05.15 11: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업다운뉴스 이세영 기자] SK㈜ C&C가 클라우드와 빅데이터로 대변되는 디지털 기반 기술 전파에 나서며 ‘디지털 지식 공유 생태계 조성’에 나섰다.

SK C&C(사업대표 사장 안정옥)는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의 이론부터 실전까지 한 번에 무료로 배울 수 있는 ‘2019 실전 디지털 테크 트레이닝’ 과정을 오는 22일 개설한다고 15일 밝혔다.

이번 과정은 비즈니스 파트너(BP)사는 물론 기업의 마케터나 IT개발자 혹은 현장 실무자가 바로 현업에서 사용할 수 있는 최신 디지털 기술과 활용 노하우를 개방·전수하면서 산업 전반에 걸친 디지털 지식 공유 생태계 조성을 위해 마련됐다.

참가 희망자는 매월 20일까지 신청 사이트에 접속해 간단한 설문을 작성한 뒤 신청하면 된다.

해당 교육은 경기도 성남시 분당 사옥(SK u-타워) 7층 디지털 랩스와 8층 리체움 교육장에서 실시된다.

SK C&C의 클라우드 데이터 센터 [사진=SK C&C 유튜브 영상 캡처]

SK C&C는 먼저 기업의 마케터나 IT개발자, 혹은 업무 실무자 등 디지털에 관심 있는 직원이라면 누구나 빅데이터 실전 교육 과정인 ‘아큐인사이트 플러스 핸즈 온 세미나’를 마련했다.

일일 6시간 과정으로 빅데이터 기초 이론부터 머신러닝·딥러닝 기반의 빅데이터 분석 실습까지 한 번에 해볼 수 있다.

5월에는 22일과 29일에 ‘아큐인사이트 플러스 플랫폼을 활용한 빅데이터·머신러닝·딥러닝’ 실습 과정이 진행된다.

SK C&C의 빅데이터 플랫폼 ‘AccuInsight+(아큐인사이트 플러스)’를 활용해 ▲빅데이터의 데이터 수집·처리·분석·시각화는 물론 ▲머신러닝이 가미된 웹 기반 분산 병렬 모델링 ▲실전 딥러닝 모델 구축·실행 등 빅데이터 분석 및 서비스화 전 과정을 빠르게 배울 수 있다.

아큐인사이트 플러스는 국내에서 유일하게 온프레미스(On-Premise)과 퍼블릭 클라우드 버전을 국내에서 유일하게 동시에 제공한다.

‘AccuInsight+ Hands on Seminar’ 과정 이수자에게는 기업에 돌아가 실제 빅데이터 서비스 개발 및 테스트를 할 수 있는 ‘아큐인사이트 플러스’ 20만원 무료 사용권도 제공한다.

다양한 프로젝트 현장에서 고객의 시스템 구축 및 운영을 담당하는 BP사의 전문 개발자들은 이틀간의 12시간 속성 과정인 ‘클라우드 제트 테크 트레이닝’을 신청하면 된다.

클라우드는 기업들이 디지털 시스템 전환 시 기본적으로 도입을 고려하는 핵심 시스템 인프라다.

이번 과정은 SK C&C의 클라우드 서비스인 ‘클라우드 제트’ 포털 활용 방법은 물론 ▲네트워크(NW)·소프트웨어 가상 어플라이언스(VPX)·로드밸런서(LB) 기술 습득 ▲클라우드 컨테이너 서비스 이해 및 적용 ▲클라우드 PaaS 플랫폼 개발과 활용 등의 실전 팁을 제공하는 전문 과정이다.

클라우드 최신 트렌드 분석과 사업 전략 수립 과정도 실제 고객의 니즈를 이끌어내야 하는 영업 일선에서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5월에는 23일과 24일에 ‘클라우드 제트 네트워크 어플라이언스 기반 주문·구성·설정’ 실습 과정이 진행된다.

이문진 SK C&C Channel&Marketing그룹장은 “디지털 세상에서는 기술을 개방하고 전수할수록 산업의 성장이 빨라진다”며 “클라우드·빅데이터 과정을 시작으로 실제 현장에서 활용도가 높은 디지털 기술 과정을 지속적으로 제공하며 BP사 기술 인력은 물론 다양한 기업의 디지털 인재들과 함께 강한 디지털 지식 공유 생태계 조성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업다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

© 2024 업다운뉴스. All rights reserved.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