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신한은행, 필리핀 은퇴청과 '은퇴비자 의무예치금 수탁업무 협약' 체결

  • Editor. 백성요 기자
  • 입력 2019.05.16 17: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업다운뉴스 백성요 기자] 신한은행이 필리핀 은퇴청과 은퇴비자 예치금 지정은행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신한은행은 마닐라에 위치한 필리핀 은퇴청 본점에서 필리핀 은퇴청 (Philippines Retirement Authority)과 대한민국 국민의 필리핀 은퇴비자 취득시 의무예치금 수탁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16일 밝혔다.

이희수 신한은행 부행장(맨오른쪽)과 정용호 신한은행 마닐라지점장(오른쪽에서 두번째), 비엔베니도(Bienvenido) 필리핀 은퇴청장(오른쪽에서 세번째)이 협약식을 마친 후 기념촬영하는 모습. [사진=신한은행 제공]

필리핀 은퇴비자란 만 35세이상 은퇴자를 대상으로, 최소 2만불 이상을 예치하는 조건으로 필리핀 거주, 콘도구입, 취업, 일부 세제혜택 등 특혜를 제공하는 비자이다.

이번 업무협약에 따라 신한은행 마닐라지점은 필리핀 은퇴비자를 신청하려는 고객의 의무예치금 수탁업무가 가능해졌다. 또한 기존 은퇴비자신청 프로세스를 개선해 국내 거주 중인 고객이 필리핀 은퇴비자 신청시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최근 여가, 교육, 스포츠 등의 목적으로 은퇴비자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는 추세로 지정은행 업무협약이 은퇴비자 신청 활성화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이희수 신한은행 부행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신한은행은 필리핀 은퇴청과의 파트너십 강화에 나섰다”며 “특히 한국과 필리핀 수교 70주년을 맞이해 양국의 우호적 관계에 도움이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업다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

© 2024 업다운뉴스. All rights reserved.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