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기업은행, 직원들 명함에 'QR코드' 포함...영업점 방문 없이 통장·인터넷뱅킹 가입

  • Editor. 백성요 기자
  • 입력 2019.05.16 17: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업다운뉴스 백성요 기자] IBK기업은행이 직원들의 명함에 개인별 QR코드를 담고, 이를 촬영하면 영업점 방문 없이 통장, 체크카드, 인터넷뱅킹 등을 가입할 수 있는 'QR명함 서비스'를 시작한다. 

IBK기업은행은 직원들의 명함에 개인별 QR코드를 담은 ‘QR명함 서비스’를 17일부터 실시한다고 16일 밝혔다.

IBK기업은행 전경 [사진=IBK기업은행/연합뉴스]

직원 개인별 QR코드와 기업은행의 웹 기반 모바일 지점인 ‘IBK 큐브(Quick Branch)’를 연계했다. QR코드를 촬영하면 IBK큐브로 연결돼 통장, 체크카드, 인터넷뱅킹 등을 영업점 방문 없이 가입할 수 있다.

IBK큐브는 전국의 639개 영업점을 연계, 영업점별 맞춤형 페이지를 제공 중이다. 핸드폰을 통해 금융상품 가입은 물론 대출상품 안내‧외화환전‧이벤트 등의 서비스도 이용할 수 있다.

기업은행 관계자는 “지점과 원거리에 있는 공단 소재 중소기업 직원, 일과 중에 사업장을 비우기 힘든 소상공인‧자영업자 등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마케팅 강화에 도움이 될 것”이라며, “고객들의 접근성과 직원들의 마케팅 편의성을 높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업다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

© 2024 업다운뉴스. All rights reserved.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