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삼성패스, '홍채인식 오류'로 이용자 불편…"새 버전 배포할 것"

  • Editor. 이세영 기자
  • 입력 2019.05.17 16: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업다운뉴스 이세영 기자] 삼성전자의 스마트폰 생체인증 앱인 ‘삼성패스’에서 오류가 발생해 사용자들이 불편함을 호소하고 있다. 이에 삼성전자는 빠른 시간 내에 새 업데이트를 배포할 예정이다.

17일 업계에 따르면 삼성패스 홍채 인증이 먹통이 됐다. 사용자들은 삼성패스를 통해 금융권 앱에 접속하지 못하고 있다.

삼성전자가 스마트 TV 내에 탑재된 T-커머스 전용 결제 시스템 '삼성 체크아웃'에 '삼성페이' 간편결제 서비스를 도입했다. [사진=삼성전자 제공]

삼성패스는 안면·홍채·지문 등으로 모바일 뱅킹에서 공인인증서 로그인을 대체하고 있다. 삼성전자 ‘갤럭시S8’ 시리즈부터 삼성패스가 탑재됐다.

삼성전자가 이날 업데이트를 실시했는데, 업데이트를 받은 앱에서 인증에 오류가 발생한 것이다. 구 버전을 그대로 이용하는 이용자들은 오류가 일어나지 않았다.

각 은행 앱들은 공지사항을 통해 “일부 삼성패스 앱 업데이트를 한 고객의 경우 바이오 인증 시 오류가 발생되고 있다”며 “삼성패스 최신 앱 업데이트 전까지 다른 인증방법을 이용해 달라”고 공지했다.

삼성전자 측은 “17일 안에 새 버전을 배포해 문제를 해결하겠다”고 밝혔다.

현재 삼성 전용 앱장터인 ‘갤럭시 스토어’에서는 삼성패스 업데이트 이후 아예 실행이 되지 않도록 앱을 막아놓은 상태다.

저작권자 © 업다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

© 2024 업다운뉴스. All rights reserved.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