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티몬, 무료배송데이에 구매고객 절반이상 증가 '역대 최고 기록'

  • Editor. 김기철 기자
  • 입력 2019.05.17 20:3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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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업다운뉴스 김기철 기자] 국내 모바일커머스 티몬이 카테고리 제한 없이 전 상품을 무료로 배송해주는 ‘무료배송데이’를 한 결과 기존과 같은 요일의 평균보다 구매건수(53%) 등이 각각 상승하며 역대 최고 수치를 기록했다.

티몬은 지난 8일 무료배송데이를 진행한 결과 △구매건수(53%)와 △고객 수(54%), △판매상품 수(55%)가 각각 상승하며 역대 최고 수치를 기록했다고 17일 밝혔다. 티몬이 무료배송데이를 기존과 동일한 요일의 평균과 비교했을 때 구매건수를 비롯한 고객수가 급증했을 뿐 아니라 판매상품수가 1개이상을 기록한 딜도 절반가량 올랐다.

무료배송데이에 구매고객 절반이상 증가한 티몬. [사진=티몬 제공]

티몬은 무료배송데이를 통해 전상품 무료배송 혜택을 제공하고 있다. 일부 해외배송상품이나 설치상품 등 배송비 1만원대를 초과하는 주문 건을 제외하고는 거의 대부분의 상품에 배송비를 전액 지원한다. 이커머스 업계에서 기획전이나 특정카테고리 위주로 무료배송을 내세우는 프로모션은 많았지만 티몬처럼 전 상품을 대상으로 하거나 배송비 2000원대~3000원대인 상품뿐 아닌 1만원대 이내로 대상을 확장시킨 혜택은 많지 않다.

무료배송데이의 쇼핑 패턴을 분석했을 때 전체 결제금액대에서 구간별로 최대 600%대까지 증가했다. 또 기존 동 요일들과 큰 차이점은 1만원대미만 결제건의 증가다. 구매 금액에 상관없이 배송비 부담이 없어짐에 따라 평소 별도 배송비를 내야 했던 1만원대 미만 결제건이 2배 이상인 100%대가 늘어나며 소비자들이 쇼핑을 한 것으로 보인다. 5만원대~10만원대 미만의 결제건도 67% 오르며 판매를 이어갔다.

이날 매출 비중을 카테고리별로 살펴보면 대표적으로 △식품/건강이 16.8%로 높은 비중을 차지했고 △생활/주방이 15.9%, 생필품과 신선식품을 판매하는 △슈퍼마트가 15.2% △출산/유아동 8.9% 등의 순으로 조사됐다.​

이진원 티몬 최고운영책임자(COO)는 “무료배송데이는 티몬을 아껴준 고객들에게 최대한의 혜택을 전할 수 있도록 기획한 선물과 같은 하루”라며 “앞으로 고객들의 요구를 지속적으로 파악해 다양한 방법으로 혜택을 제공하는 티몬만의 특별한 프로모션을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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