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NS홈쇼핑, 농수축산업 종사자 지원...경북농민사관학교 교육생 대상 현장견학 실시

  • Editor. 고훈곤 기자
  • 입력 2019.05.22 17: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업다운뉴스 고훈곤 기자] NS홈쇼핑이 22일 경북농민사관학교 농수산 가공 산업화 및 마케팅 과정(가공반) 교육생을 대상으로 홈쇼핑 산업 전반과 입점절차, 상품개발 품질관리 등 가공식품 경영과 판매노하우를 알 수 있는 현장 견학교육을 실시했다.

경북농민사관학교 농수산 가공 산업화 및 마케팅 과정(가공반) 교육생을 대상으로 홈쇼핑 산업 전반과 입점절차, 상품개발 품질관리 등 가공식품 경영과 판매노하우를 알 수 있는 현장 견학교육 차원이다.

NS홈쇼핑, 경북농민사관학교 농수산 가공 산업화 및 마케팅 과정 현장 견학 지원 (사진제공=NS홈쇼핑)
NS홈쇼핑, 경북농민사관학교 농수산 가공 산업화 및 마케팅 과정 현장 견학 지원 (사진제공=NS홈쇼핑)

경북농민사관학교 농수산 가공 산업화 및 마케팅 과정(마케팅반)은 지난 2월부터 9월까지 7개월간 (재)환동해산업연구원(경북 울진 소재)에서 총 28명의 교육생을 선발해 교육을 실시해 왔으며, 현장실습 개념으로 이번 NS홈쇼핑의 기업 견학교육에 참여했다.

이날 교육은 홈쇼핑 방송 시설 견학 및 홈쇼핑 입점절차와 품질관리 교육으로 진행되었으며 NS홈쇼핑의 상품ㆍ품질 관련임직원이 직접 나서 교육생들의 궁금증을 해소하고 홈쇼핑 소비자와 상품에 대한 이해도를 높일 수 있는 시간을 가졌다.

창업을 앞두고 있는 한 교육생은 “농업인으로만 살다가 창업을 앞두고 있다. NS홈쇼핑 현장 견학을 통해 소비자의 라이프사이클과 편의 요구점들을 반영해 상품을 기획하고 생산 관리하며 개발하는 부분에 대해 고민하고 배우는 시간을 가졌다”며, “견학교육 일정에 참여하며 식품산업의 미래를 이끄는 리더로서 농수축산업 종사자들의 기대가 더욱 커졌다”고 말했다.

NS홈쇼핑 관계자는 “당사는 농수축산업인들의 견학교육 지원을 통해 식품산업관련 창업을 준비하시는 농수축산업인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드리는 상품개발 및 품질관리 노하우를 공유하는 현장견학과 입점설명회 자리를 마련하고 있다”며, “소비자와의 접점에 있는 유통사로서 고객만족을 위해 쌓아온 상품개발과 품질관리 등의 노하우가 새로운 창업을 준비하고 상품을 개발하려는 분들에게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업다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

© 2024 업다운뉴스. All rights reserved.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