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Arm, IoT·머신러닝 기술 활용한 빌딩 관리 솔루션 '스페이스 애널리틱스' 발표

  • Editor. 백성요 기자
  • 입력 2019.05.23 13: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업다운뉴스 백성요 기자] Arm이 호텔, 공유오피스와 같은 상업용 빌딩 관리자들을 위한 솔루션인 '스페이스 애널리틱스'를 발표했다. 

영국의 반도체 설계(IP) 및 IoT 서비스 기업 Arm이 Arm 펠리언 스마트 스페이스(Arm Pelion Smart Spaces) 솔루션의 일환인 스페이스 애널리틱스(Space Analytics)를 발표했다고 23일 밝혔다. 

스페이스 애널리틱스는 호텔, 공유오피스, 상업용 빌딩의 관리자들을 위한 솔루션으로, 빌딩 공간이 언제, 어디서, 어떻게 활용되고 있는지 파악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Arm 로고 [사진=Arm 제공]

상업용 빌딩 관리자들은 단위 면적당 수익을 극대화하고 입주자들에게 최대의 편의를 제공해야 한다. IoT는 공간 점유, 자원 동향, 트래픽 패턴 등 공간 사용에 더 나은 인사이트와 예측 가능성을 제공한다. 

또한, 자산 관리자들은 IoT로부터 얻은 물리 데이터 인사이트를 활용하여 에너지 효율적이고 수익성 있는 공간으로 설계하고, 직원들의 안전, 생산성 및 업무 참여율을 높일 수 있다.

Arm의 펠리언 IoT 플랫폼을 기반으로 한 스페이스 애널리틱스는 스마트 조명, 센서, 잠금장치, IP 카메라, 출입증 리더기 등 다양한 기성 IoT 디바이스로부터 데이터를 안전하게 수집하고 분석하여 실행가능한 인사이트를 제공하고 공간의 사용가능성을 예측한다.

해당 솔루션의 머신러닝 기능을 통해, Arm은 공간과 자원 활용에 대한 유용한 데이터 인사이트를 제공하며, 이를 통해 효율을 높이고 수익을 극대화할 수 있다.

자산 관리자들은 이러한 데이터 인사이트를 활용해, 한가한 시간대에는 고객들에게 할인 요금을 제공하거나 가장 가까운 최적의 업무 공간을 제안할 수 있으며, 전력, 청소, 조명과 관련한 운영 비용을 절감할 수도 있다. 해당 솔루션과 Arm의 실내 조명(Indoor Lighting) 솔루션을 함께 사용하면 사용자 기호에 따라 실내 조명을 맞춤화 할 수도 있다.

스페이스 애널리틱스는 빠르게 성장하는 공유 오피스 시장에도 즉각적인 가치를 제공할 수 있다. 실제로 유럽 지역에서는 2019년 2억 5500 평방 피트에 달하는 상업용 자산이 공유 오피스로 활용될 것으로 전망된다. 

이러한 현상의 상당 부분은 유연성과 비용 절감을 추구하는 1인 기업들과 스타트업이 증가했기 때문인 것으로 풀이된다. 이에 아일랜드의 도그패치 랩스(Dogpatch Labs)는 더블린 도크랜즈에 위치한 자사 스타트업 허브에 스페이스 애널리틱스를 도입하기로 결정했다. 도그패치 랩스는 시설 전반에 걸쳐 역동적인 공간 관리를 향상시키기 위해 해당 솔루션을 구현하고 있다. 이를 통해 도그패치 랩스는 약 400명의 기업가들로 구성된 커뮤니티를 위해 공간을 최적화하고 공간 활용성을 향상시킬 수 있게 된다.

Arm의 실내 조명 솔루션은 유지비용을 줄이고 에너지를 절약하는 지능형 조명 제어의 빠른 구축, 원격 제어 및 보안을 가능케 한다. Arm은 이미 케임브리지에 위치한 본사 건물에 해당 솔루션 구축을 진행 중이다.

스페이스 애널리틱스와 실내 조명 솔루션은 현재 출시되어 있으며 별도로 혹은 함께 구매가 가능하다. 

펠리언 마켓 Arm 개발 부문 시니어 디렉터인 데이브 와이드너(Dave Weidner)는 “펠리언 스마트 스페이스 솔루션은 기업들에게 안전하고 확장 가능한 방법을 제시한다”며, “이를 통해, 기업들은 쉽게 실행가능한 인사이트를 얻고, 모든 디바이스를 활용하며, Arm의 방대한 애플리케이션 파트너 생태계에서 새로운 기능들을 빠르게 흡수할 수 있게 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업다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

© 2024 업다운뉴스. All rights reserved.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