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19-06-16 10:00 (일)
SK(주) C&C, 100만 가입자 돌파한 'AIA바이탈리티 X T건강걷기' 서비스 시즌2 오픈
SK(주) C&C, 100만 가입자 돌파한 'AIA바이탈리티 X T건강걷기' 서비스 시즌2 오픈
  • 백성요 기자
  • 승인 2019.05.23 14: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업다운뉴스 백성요 기자] 누적 가입자 수 100만명을 돌파한 ‘AIA 바이탈리티 X T건강걷기’ 서비스가 재미 요소를 대거 포함한 서비스 시즌2를 오픈한다.

SK(주) C&C는 23일 ‘AIA 바이탈리티(AIA Vitality) X T건강걷기 서비스 시즌2’를 오픈했다고 밝혔다.

‘AIA 바이탈리티 X T건강걷기’ 서비스는 AIA생명의 글로벌 헬스&웰니스 서비스인 ‘AIA 바이탈리티’ 프로그램에 SK㈜ C&C의 ICT 융합 기술과 SK텔레콤의 마케팅 능력을 접목해 한국인의 생활 및 소비 패턴을 반영한 맞춤형 건강 관리 프로그램이다.

 SK㈜ C&C 직원들이 ‘AIA 바이탈리티 X T건강걷기’ 시즌2 오픈을 알리는 모습 [사진=SK(주) C&C 제공]

작년 8월 첫 선을 보인 이후 지난달 18일 누적 가입자수 100만명을 돌파하며 명실상부 국내 대표 건강관리 서비스로 자리매김 했다.

서비스 사용자 분석 결과 30·40대 비중이 55%로 가장 높고, 요일별로는 수요일에 참여율이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특히 월간 방문자가 전체 회원의 60% 수준으로 매니아층이 두텁다.

SK㈜ C&C는 회원들의 꾸준한 건강관리를 독려하고 신규 걷기 회원을 확대하기 위해 생활 속 ‘건강’에 ‘재미’를 더한 ‘AIA 바이탈리티 X T건강걷기 시즌 2’를 개발했다.

‘AIA 바이탈리티 X T건강걷기 시즌 2’의 개인화 메시지 기능은 ‘00님 동일 연령 대비 건강상태 좋아요’ 등의 메시지를 보내거나 그 날의 걷기 목표 달성을 위해 ‘조금만 더 걸어 보아요’ 등의 응원을 보내 걷기의 재미를 더한다.

이번 달에 꼭 챙겨야 할 리워드 혜택도 알려주며 ‘꾸준한 걷기’ 습관도 지원한다.

 최근 유행인 걷기를 통한 다이어트와 스트레스 해소에 관심이 높은 회원이라면 건강 관련 콘텐츠 전용 메뉴가 도움이 된다. 스트레스 해소에 효과적인 간식 정보는 물론 ‘살 안 찌는 냉동 만두’, ‘뇌가 부르는 가짜 식욕’ 등의 꿀팁이 준비돼 있다.

한편 SK㈜ C&C는 서비스 직관성과 편의성을 대폭 개선한 앱 전면 개편을 실시했다.

최신 앱 트렌드인 카드형 디자인을 채택해 기존 좌우 스크롤 구조의 화면을 상하 스크롤 구조로 변경했고 메뉴 구성도 ▲활동 ▲건강 ▲꿀팁 ▲나로 바꿔 직관적인 정보 검색이 가능토록 했다.

이기열 SK㈜ C&C Digital 총괄은 “앞으로도 SK㈜ C&C의 데이터 분석 역량 및 다양한 DT 기술을 통해 AIA생명이 경쟁력 있는 보험상품을 개발하고 새로운 가입자를 유치하는데 기여할 것”이라며 “또한 다양한 서비스 제휴를 통해 ‘AIA 바이탈리티 X T건강걷기’를 사용하는 고객들이 건강한 삶과 유사시 보상이라는 일석이조 효과를 얻을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SK㈜ C&C는 하반기 이후 AI기반의 고객 행동 분석을 통한 건강 관리 코칭 서비스, 걷기 커뮤니티 서비스, 블록체인 기반의 보안 및 보상 서비스 등을 추가하며 ‘AIA 바이탈리티 X T건강걷기’ 서비스를 웰니스 기반의 데이터 플랫폼으로 발전시킨다는 계획이다.

또한 파트너사 제휴몰과 연계한 ▲헬스 ▲건강제품 ▲헬시푸드 할인 프로그램도 준비한다.

회원 가입 후 6개월이 지나 리워드가 종료된 회원과 AIA생명 ‘바이탈리티 통합형’ 보험상품 가입고객들은 걷기 등을 통해 획득한 브론즈∙실버∙골드∙플래티넘 등급에 따라 TLX(헬스)∙인바디(웨어러블 디바이스)∙닥터키친(건강 도시락)의 상품을 최대 70%까지 할인 받을 수 있게 할 계획이다.

한편, 시즌2 오픈은 안드로이드 사용자에게 우선 적용되며, iOS 사용자는 애플 정책에 따라 순차적으로 오픈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