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19-06-18 00:22 (화)
한국당, '펭귄문제' 끌어와 민주당 저격...'펭귄프사'로 바꾸라는 이유는?
한국당, '펭귄문제' 끌어와 민주당 저격...'펭귄프사'로 바꾸라는 이유는?
  • 강한결 기자
  • 승인 2019.05.23 18: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업다운뉴스 강한결 기자] 자유한국당이 누리꾼들에게 큰 관심을 받고 있는 '펭귄문제'를 끌어와 여당을 비판했다.

김현아 원내대변인은 23일 논평을 통해 "펭귄문제가 온라인에서 화제가 되고 있다. 정답을 맞히지 못하면 3일 동안 소셜미디어 프로필 사진을 펭귄으로 바꿔야 한다"며 "국회 정상화에 답 못하는 민주당 의원들은 프로필사진을 펭귄으로 바꿔라"고 말했다.

[사진=연합뉴스]
김현아 자유한국당 원내대변인이 '펭귄문제'를 언급하며 더불어민주당을 비판했다. [사진=연합뉴스]

그는 전날 "과도한 요구로 시간을 허비하지 말라"는 이인영 민주당 원내대표의 발언을 문제 삼았다. 또한 “야당과 국민들은 국회 정상화 해법을 요구하고 있지만 여당이 더불어민주당은 야당 탓만 하며 성의조차 보이고 있지 않다”고 주장했다.

김현아 원내대변인은 "국회 정상화 요구 해법을 제시하지 못하고 의지조차 없는 민주당 의원들은 모두 프로필 사진을 펭귄으로 바꿔라"라고 주문했다. 이어 "국회 정상화의 답과 책임이 민주당에게 있다는 것을 명심하기 바란다"라며 여당을 압박했다.

김 원내대변인이 언급한 '펭귄문제'는 이날 온라인 커뮤니티에서 많이 회자됐다. '펭귄문제'는 "부대찌개 3인분을 먹으면 1인분을 서비스로 제공하는 식당에서 부대찌개 20인분을 시키면 몇 인분을 먹을 수 있나?"라는 넌센스 퀴즈다. 정답은 정답은 '아무에게도 말하지 마세요'이며 틀릴 경우 3일간 펭귄 프로필 사진(펭귄프사)으로 지내야 한다는 조건이 달려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