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교회와 지역상권 상생 기회 제고...바이블코인, 실생활 사용플랫폼(메인넷) 출시 발표

  • Editor. 고훈곤 기자
  • 입력 2019.05.29 08: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업다운뉴스 고훈곤 기자] 바이블코인 개발사 비아이핀테크가 국내 유명 프랜차이즈를 비롯 마트, 극장, 쇼핑몰, 커피숍 등에서 바이블코인을 결제수단으로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는 플랫폼을 출시한다고 밝혔다.

자체 메인넷을 구축하여 향후 계획하고 있는 바이블생태계의 다양한 서비스들을 Dapp으로 구성할 수 있도록 플랫폼으로 구축되며 플랫폼 출시와 함께 첫 번째 Dapp인 결제서비스용 Stable Coin으로 설계되는 GIB Dollant를 발행하여 적용할 예정이다.

사진제공=비아이핀테크
사진제공=비아이핀테크

현재는 베타서비스를 준비 중이며 올 하반기부터 바이블코인 유저들이 사용할 수 있도록 서비스가 실행될 예정이다.

바이블코인은 블록체인 네트워크를 통하여 다양한 커뮤니티 활성화하고 종교계의 다양한 사회활동 및 봉사단체를 만들고 지원하며 현재 암호화폐의 물리적 인터페이스가 가진 보안 취약점을 비아이핀테크만의 특허기술로 극복하여 편리하고 안전한 디지털자산 운용플랫폼을 구축하겠다는 전략이다.

또한 종교계의 사회적 역할을 돕는 여러 가지 모델을 만듦으로써 암호화폐 기반의 경제생태계 뿐만 아니라 종교계의 사회적 공익성에 대한 방향과 기술적인 바이블이 되는 것을 그 목표로 하고 있다.

이재영 비아이핀테크 대표는 “교회 성도들의 생활용품 구매 및 활용 서비스 확대를 통하여 교회가 지역사회 발전에 기여하고, 교회 주변 상권의 활성화를 소상공인과의 상생으로 바람직한 교세확대 및 교회의 이미지를 제고하는 기회가 될 것이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업다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

© 2024 업다운뉴스. All rights reserved.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