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다뉴브강의 비극...참좋은여행사 한국인 33명 탑승 헝가리 유람선 침몰 참사에 ‘총력대응’

  • Editor. 강성도 기자
  • 입력 2019.05.30 11: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업다운뉴스 강성도 기자] ‘다뉴브강 비극’

헝가리 부다페스트의 야경을 감상하던 참좋은여행사 패키지 투어 한국인 여행객들이 대부분 피해를 입어 안타까움을 자아냈다.

우리 외교부에 따르면 30일 한국인 관광객 33명이 탑승한 헝가리 부다페스트 유람선이 충돌 사고 후 침몰해 7명이 숨자고 7명만 구조된 가운데 실종자는 19명으로 파악됐다. 주헝가리 한국대사관은 사고 인지 즉시 현장대책반을 구성해 영사를 현장에 급파, 헝가리 관계당국과 협조해 피해상황을 파악하고 있다.

외교부는 이날 "현지시간 29일 오후 9시(한국시간 30일 오전 4시)경 부다페스트 다뉴브강 부다지구에서 우리 국민 단체여행객 33명과 헝가리인 승무원 2명이 탑승한 유람선이 크루즈선과 충돌하여 침몰하는 사고가 발생했다"고 밝혔다.

한국인 관광객 33명이 탑승한 헝가리 부다페스트 유람선이 충돌 사고 후 침몰해 7명이 숨자고 7명만 구조된 가운데 실종자는 19명으로 파악됐다. [사진=연합뉴스]
한국인 관광객 33명이 탑승한 헝가리 부다페스트 유람선이 충돌 사고 후 침몰해 7명이 숨자고 7명만 구조된 가운데 실종자는 19명으로 파악됐다. [사진=연합뉴스]

헝가리 유람선 다뉴브강 침몰사고로 참좋은여행사 한국인 탑승객 33명 중 7명이 구조되고 사망자는 7명인 것으로 확인됐다. 실종자는 19명으로 파악됐는데, 소방선 등을 동원해 현지 당국이 구조작업을 진행 중이다. 다만, 헝가리 유람선 침몰 사고가 밤 늦은 시각 발생한 데다 현지 부다페스트 다뉴브강 일원에 천둥번개와 함께 강풍이 불어 구조작업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것으로 전해졌다.

외교부는 "외교부 본부는 재외동포영사실장을 본부장으로 하는 재외국민보호대책본부를 구성해 신속한 구조작업과 필요한 영사조력이 제공될 수 있도록 대응 중"이라고 헝가리 유람선 침몰 사고 대응에 대해 설명했다.

문재인 대통령은 이날 헝가리 유람선 침몰사고로 인한 참좋은여행사 한국인 여행객 피해와 관련해 정의용 국가안보실장으로부터 보고를 받은 뒤 구조활동을 위한 긴급 지시를 내렸다.

고민정 청와대 대변인은 문 대통령이 강경화 외교부 장관을 본부장으로 하는 중앙대책본부를 즉시 구성해 현지에 신속 대응팀을 급파하라고 주문하면서 “헝가리 정부와 협력해 가용한 모든 자원을 총동원한 구조활동에 나설 것을 지시했다”고 밝혔다. 문 대통령은 이날 예정된 공무원 격려 오찬 행사를 취소하라고 지시했다.

30일 한국인 관광객 33명이 탑승한 헝가리 부다페스트 유람선이 충돌 사고 후 침몰해 7명이 숨자고 7명만 구조된 가운데 실종자는 19명으로 파악됐다. [사진=연합뉴스]
30일 한국인 관광객 33명이 탑승한 헝가리 부다페스트 유람선이 충돌 사고 후 침몰해 7명이 숨자고 7명만 구조된 가운데 실종자는 19명으로 파악됐다. [사진=연합뉴스]

이낙연 국무총리도 참좋은여행사가 모객한 한국인 관광객 33명이 탑승한 헝가리 부다페스트 유람선 침몰 사고에 대해 "외교부는 현지 공관을 중심으로 헝가리 관계 당국과 협조해서 실종자들이 조속히 구조되도록 최선을 다해 지원하기 바란다"며 "가족들께 현지 상황을 신속히 알려드리고, 필요한 영사 조력 등 최선을 다해 지원하라"고 주문했다.

외교부는 부다페스트 다뉴브강에서 일어난 헝가리 유람선 침몰 사고 후속 대응을 위해 재외동포영사실장을 팀장으로 외교부 6명, 소방청 12명 등 18명으로 구성된 신속대응팀을 구성해 조속한 파견을 검토하고 있다고 밝혔다. 또한 한국인 탑승객 33명의 피해 등과 관련해 행정안전부, 참좋은여행사가 협력해 사고자 가족과 접촉하고 관련 사항을 제공하고 있는 상황이다.

저작권자 © 업다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

© 2024 업다운뉴스. All rights reserved.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