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카카오스탁, 5월 주식 급상승 테마는 '어닝 서프라이즈'...5G도 관심 급증

  • Editor. 백성요 기자
  • 입력 2019.06.05 15: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업다운뉴스 백성요 기자] 모바일 주식 투자자들의 인기를 얻은 종목은 지난 1분기 실적이 컨센서스를 크게 상회한 어닝 서프라이즈를 기록한 기업들인 것으로 나타났다. 또 5G 관련 기업에 대한 관심도 높았다. 

카카오스탁을 운영 중인 두나무는 5월 한 달간 모바일 주식 투자자들의 인기를 얻은 분야별 트렌드를 분석한 결과 △1분기 실적 어닝서프라이즈, △5G(5세대 이동통신), △곡물가격 상승에 투자(ETF·ETN) 관련 기업들이 상위 랭크를 차지했다고 5일 발표했다.

카카오스탁 로고 [사진=두나무 제공]

가장 높은 주가 상승률을 보인 1위 테마는 ‘1분기 실적 어닝서프라이즈’ 관련 기업들로 한 달간 25.8%의 급등세를 보인 것으로 나타났다. 

해당 토픽에는 1분기 실적이 컨센서스(국내 증권사 전망치 평균)보다 높은 실적을 발표한 곳 중에서 2분기 실적도 기대되는 15개 기업이 속해 있고, 카카오스탁에서만 단독으로 제공하고 있는 서비스다. 지난달 주가 상승률 기준으로 케이엠더블유(67.3%), 오이솔루션(63.4%), 에이스테크(35.7%) 등이 이름을 올렸다. 케이엠더블유의 1분기 영업이익은 248억원으로 컨센서스를 181% 상회했고, 2분기 영업이익은 173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흑자 전환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또한 오이솔루션의 1분기 영업이익은 97억원으로 컨센서스를 140% 상회했고, 2분기 영업이익은 98억원으로 이 역시 흑자 전환이 기대된다.

2위는 17.1%의 상승세를 기록한 ‘5G(5세대 이동통신)’ 관련주로 분석됐다. 1분기 호실적 발표와 5G상용화에 따른 실적 개선 기대감이 주요 요인으로 꼽혔다. 실제로 통신장비시장은 5G 상용화 영향으로 통신사의 장비교체 계획이 속속 발표되는 등 빠르게 재편되고 있고, 통신3사에 따르면 5G 가입자 수는 이달 100만명을 넘어설 것으로 예상된다. 더불어 미국의 ‘화웨이 제재’에 따른 반사이익이 기대감도 커졌다. 관련주에는 쏠리드, 다산네트웍스, 에치에프알 등이 이름을 올렸다.

다음은, ‘곡물가격 상승에 투자 (ETF·ETN)’ 관련 기업들이 9.3%의 상승률을 기록하며 주목을 끈 것으로 조사됐다. 농산물 가격은 주로 공급에 의해 결정되는데 지난달 13일 정부가 아프리카돼지열병(ASF) 발병을 막기 위해 남은 음식물을 돼지에게 주는 행위를 금지했고, 이에 따라 배합사료 수요 증가로 원재료인 곡물 가격이 상승할 수 있다는 기대감이 작용했다. 관련 종목은 신한 옥수수 선물 ETN(H), KODEX 3대 농산물선물(H) 등이 선정됐다.

이 밖에도 유가 하락에 투자(ETF·ETN), 코스피 하락에 투자(ETF) 등의 토픽이 상위 10위를 차지했다.

한편, 카카오스탁은 국내 최초의 소셜 트레이딩 서비스로 모바일을 통한 주식 투자 트렌드를 1일, 1주, 1개월, 3개월 단위로 무료 제공하고 있다. 주식 투자자들은 이를 통해 최근 동향을 빠르고 편리하게 확인할 수 있으며, 카카오스탁은 앞으로도 고객 눈높이에 맞는 차별화 된 서비스로 주식 투자 길잡이를 제공해 나갈 계획이다.

저작권자 © 업다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

© 2024 업다운뉴스. All rights reserved.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