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전광훈 목사 '대통령 하야' 요구 파문에 여야 4당 비판…‘뿔똥’은 정의-한국 공방으로

  • Editor. 강한결 기자
  • 입력 2019.06.07 11: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업다운뉴스 강한결 기자] 한국기독교총연합회(한기총) 대표회장인 전광훈 목사가 문재인 대통령을 '종북'으로 규정하며 하야를 촉구하는 성명을 발표해 파문이 일고 있다. 자유한국당을 제외한 여야 4당은 일제히 전 목사의 발언을 강하게 비판했다.

전광훈 목사는 6일 한기총 대표회장 명의로 '시국 선언문'이라는 개인 성명을 내고 "대한민국이 문재인 정권으로 인하여 종북화, 공산화돼 지구촌에서 사라질지도 모르는 위기를 맞이했다"며 "한기총은 대한민국을 지키기 위하여 문 대통령이 올해 연말까지 하야할 것을 요구한다"고 주장했다.

한기총 대표회장 전광훈 목사가 문재인 대통령 하야를 요구하는 성명을 내면서 논란이 빚어졌다. [사진=연합뉴스]

한국당을 제외한 여야 4당은 일제히 전 목사의 발언을 강력하게 비난했다. 이해식 더불어민주당 대변인은 논평을 통해 "우리나라 최대 개신교 단체의 대표가 한 발언이 맞나, 귀를 의심케 하는 발언"이라며 "동시에 일말의 정당한 이유 없이 국민주권을 욕되게 하는 내란선동적 발언”이라고 강도 높게 비난했다. 또한 "자유한국당의 망언 경쟁이 일부 보수 개신교 교단에까지 파급된 것"이라며 한국당을 겨냥했다.

이종철 바른미래당 대변인은 구두논평을 통해 "전 목사의 시국선언문은 과도하고 적절치 않다”며 "전 목사의 주장과 행동은 문재인 정부를 비판하는데도, 문재인 정부 정책을 견인하는데도 도움이 되지 않는다. 전 목사의 자중과 맹성을 촉구한다”고 말했다.

김정현 민주평화당 대변인도 "종교인으로서 넘지 말아야 할 선을 넘은 막말”이라며 “이런 식의 정치개입은 종교에도 정치에도 좋지 않다"고 비판했다.

최석 정의당 대변인 역시 "교계에서 막강한 영향력을 가진 전 목사가 제정분리라는 헌법정신을 파괴하는 행동을 하는 것은 도저히 묵과하기 어렵다"며 "최근 도를 넘는 일들이 자꾸 벌어지는 것의 배후에 제1야당 대표가 있다는 사실을 지적하지 않을 수 없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이에 한국당은 정의당 논평을 비판하는 논평으로 대신했다. 전희경 한국당 대변인은 "전광훈 한기총 회장의 대통령 하야 시국성명에 대해 느닷없이 황교안 대표가 배후라 주장하는 논리비약이 정의당의 수준과 상식이란 말인가"라고 비판했다.

전광훈 목사는 이전에도 잇따른 막말로 물의를 빚었다. 전 목사는 지난해 11월 '태극기 집회'에서 정권 퇴진을 요구하면서 "존경하는 사상가로 통혁당 간첩단 사건에 연루된 신영복 선생을 꼽은 문 대통령도 간첩으로 의심된다"고 주장했다. 또한 세월호 참사와 관련해 "사고 난 건 좌파, 종북주의자들만 좋아하더라. 추도식 한다고 나와서 막 기뻐 뛰고 난리야"라고 발언해 국민적 공분을 사기도 했다.

저작권자 © 업다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

© 2024 업다운뉴스. All rights reserved.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