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서울예술대학교, 디지털아트에서 동문과 재학생들이 만드는 디지털아트 페스티벌 진행

  • Editor. 고훈곤 기자
  • 입력 2019.06.11 14: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업다운뉴스 고훈곤 기자] 서울예술대학교는 4차 산업혁명 시대에 창학이념 및 교육목표를 바탕으로 민족 문화예술의 정체성 확립과 미래 예술을 향한 창조적 실험으로 우리 세대의 예술혼과 시대정신이 담긴 새로운 예술을 창조해 오고 있다.

이와 관련하여 디지털아트 전공 학생, 동문, 교수의 창의력이 만난다. 오는 15∼16일 남산문화예술산업융합센터에서 서울예대 영상학부 디지털아트 전시를 개최한다. 영상학부에서는 매년 다양한 영상예술을 보이고 있다.

사진 좌측부터 페스티벌 포스터, 미디어퍼포먼스 포스터 (사진제공=서울예술대학교)
사진 좌측부터 페스티벌 포스터, 미디어퍼포먼스 포스터 (사진제공=서울예술대학교)

올해의 ‘랑데부’ 페스티벌은 게임, 미디어퍼포먼스, 인터렉티브 인스톨레이션과 같이 세 가지 장르로 구성된 27개의 다양한 디지털아트 작품들이 전시된다. 본 전시는 인공위성이나 우주선 등이 우주공간에서 만나는 현상을 말한다.

이번 전시는 ‘만남’이라는 가치를 증폭시켜 대중들이 다양한 디지털아트를 경험하고 체험하면서 대중들의 상상력과 호기심을 극대화 시킬 예정이다. 또한 디지털아트 관련하여 동문 현장에서 활발히 활동하고 있는 미디어 아티스트, 게임 개발자들과 현장의 생생한 이야기, 개개인의 예술작품에 대한 토크쇼가 펼쳐질 예정이다.

미디어 아티스트 김호남, 게임회사 개발자인 김병우, 이승경, 그리고 이지구 아티스트들이 순차적으로 디지털 아트에 대한 강연을 펼칠 예정이다.

디지털아트에 관심을 가지고 있는 학생, 디지털아트 관련하여 종사하고 있는 관계자들이 전시장을 방문할 것으로 예상하며 다양한 작품, 다양한 사람들이 디지털아트 전시를 통해 공유, 공감의 랑데부를 경험할 것이다. 

저작권자 © 업다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

© 2024 업다운뉴스. All rights reserved.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