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롯데마트, '다이어트 인기템' 귀리 첫 선..."2019년산 햇 국산 귀리 저렴하게"

  • Editor. 김혜원 기자
  • 입력 2019.06.13 11: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업다운뉴스 김혜원 기자] 롯데마트가 여름철 수요가 증가하는 국산 햇 귀리를 선보인다. 귀리는 노폐물 배출에 효과적이어서 다이어트 식품으로 알려졌다.
 
롯데마트는 13일 미국 시사주간지 '타임지'가 효능을 소개한 '국산 햇 귀리(1.8kg/1봉)'를 판매한다고 밝혔다. 롯데마트는 전남 강진에서 수확한 국산 귀리의 판매 촉진을 위해 오는 26일까지 햇 귀리를 정상가보다 20%가량 저렴하게 판매한다. 아울러 소비자 선택권을 넓히기 위해 국산 귀리 상품 규격을 다양화할 계획이다.

롯데마트는 13일 미국 시사주간지 '타임지'가 효능을 소개한 '국산 햇 귀리(1.8kg/1봉)'를 판매한다고 밝혔다. [사진=롯데마트 제공]
롯데마트는 13일 미국 시사주간지 '타임지'가 효능을 소개한 '국산 햇 귀리(1.8kg/1봉)'를 판매한다고 밝혔다. [사진=롯데마트 제공]

귀리는 국내에서도 재배는 가능하지만, 그 동안 대부분 캐나다산과 호주산 위주의 수입산 귀리를 취급하고 있었다. 국내 생산 귀리가 워낙 많지 않은 데다 높은 원물가 영향이다. 하지만 최근 들어 국내 귀리 재배면적이 증가함에 따라 생산량도 늘어 시세가 낮아졌다. 국내에서 재배된 귀리는 일종의 '쌀귀리'로 식감이 부드러운 게 특징이다. 거친 식감의 수입 귀리와는 차이가 있다. 국산 귀리는 한국인의 입맛에 더 잘 맞고 밥에 혼용해 먹기에도 좋다.

김미란 롯데마트 건식품팀 상품기획자는 "수입산이 대부분이었던 귀리 시장에서 국산 귀리가 경쟁력을 보일 수 있도록 다양한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업다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

© 2024 업다운뉴스. All rights reserved.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