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NS홈쇼핑, 건전한 유통생태계 구축 인정받아 ‘동장성장부문’ 대상 수상

  • Editor. 고훈곤 기자
  • 입력 2019.06.13 13: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업다운뉴스 고훈곤 기자] NS홈쇼핑(대표이사 도상철)은 13일 조선호텔에서 개최된 ‘제13회 국가지속가능경영대상'에서 동반성장부문 대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올해로 13회를 맞이한 ‘국가지속가능경영대상’은 한국언론인협회가 주최하고 기획재정부, 보건복지부, 환경부, 고용노동부, 공정거래위원회, 금융위원회, 식품의약품안전처, 동반성장위원회 등 정부부처가 후원하며 지속가능한 경영의 통합적 시스템을 구축하여 탁월하게 추진하고 있는 기업/기관을 선별해 주는 상이다.

NS홈쇼핑, 제13회 국가지속가능경영대상 동반성장부문 수상 (사진제공=NS홈쇼핑)
NS홈쇼핑, 제13회 국가지속가능경영대상 동반성장부문 수상 (사진제공=NS홈쇼핑)

NS홈쇼핑은 고객가치 창출 및 전달의 핵심을 협력사와의 상생으로 정하고 건전한 유통 생태계 구축에 기여한 점을 높이 평가 받아 동반성장위원회 위원장상을 받았다.

NS홈쇼핑은 협력사가 상품의 안정성 확보와 시장 요구 수준 이상의 품질력을 갖출 수 있도록 검사와 컨설팅을 지원해서 스스로 시장에서 성공할 수 있는 경쟁력을 배양시켜 왔다. 이러한 노력은 업계 최고의 재구매율과 최저 수준의 반품율 등 경영 실적으로 이어졌고, 2013년에는 유통업계 최초로 '제품 안전의 날 동탑산업훈장'을 받는 성과도 얻었다.

또한, NS홈쇼핑은 2008년 8월부터 매 분기마다 개최한 ‘NS상생포럼’을 통해 대표이사가 직접 협력사와 소통하는 한편, 스피크업, 헬프라인 등 익명 제보 시스템과 ‘제보자 보호제도’ 등의 다양한 제도를 운영하며 협력사의 고충에도 항상 귀를 기울이고 있다.

도상철 NS홈쇼핑 대표이사는 “기업에 대한 사회적 요구가 높아질수록 준법과 윤리를 강조해온 NS홈쇼핑의 문화가 더욱 높이 평가받고 있다”며, “앞으로도 건전한 기업 생태계 구축을 통해 공존을 넘어 공동의 발전을 도모하는 상생의 가치를 창출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업다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

© 2024 업다운뉴스. All rights reserved.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