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환경보호 함께 해요"…하석주 롯데건설 대표 '플라스틱 프리 챌린지' 참여

  • Editor. 이세영 기자
  • 입력 2019.06.13 15: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업다운뉴스 이세영 기자] 하석주 롯데건설 대표이사가 플라스틱 사용을 줄이는 캠페인에 참여했다.

롯데건설은 “하석주 대표이사(사장)가 임직원과 함께 12일 ‘플라스틱 프리 챌린지’에 동참했다”고 13일 밝혔다.

하석주 롯데건설 대표(왼쪽 4번째)가 임직원과 함께 릴레이 친환경 캠페인인 플라스틱 프리 챌린지에 동참하고 있다. [사진=롯데건설 제공]

플라스틱 프리 챌린지는 세계자연기금(WWF)과 제주패스가 공동 기획한 플라스틱 저감 캠페인이다. 일회용 플라스틱 컵 대신 머그잔, 텀블러 등을 사용하는 인증 사진을 SNS에 올린 뒤 다음 참여자를 지목하는 릴레이 방식으로 진행된다. 인증 사진 1건당 1000원이 적립되고 이 적립금으로 제작된 텀블러 판매 수익금은 제주도 환경보전활동과 세계자연기금에 기부금으로 쓰인다.

하석주 대표는 “환경을 보호하자는 뜻깊은 행사에 동참해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며 “롯데건설은 그동안 환경보호를 위해 친환경 인증 상품에 대한 구매를 2016년 350억원에서 2018년 590억원으로 확대한 바 있으며, 이번 캠페인을 통해 임직원들과 함께 일회용품과 플라스틱 사용 절감에도 적극적으로 동참할 것”이라고 말했다.

하석주 대표는 이영구 롯데칠성음료 대표의 추천으로 이 캠페인에 참여하게 됐으며, 다음 주자로는 이동우 롯데하이마트 대표와 박동기 롯데월드 대표를 추천했다.

저작권자 © 업다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

© 2024 업다운뉴스. All rights reserved.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