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반복되는 인스타그램 오류, '먹스타그램’에 뿔났다

  • Editor. 강한결 기자
  • 입력 2019.06.14 09: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업다운뉴스 강한결 기자] 세계 최대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의 하나인 인스타그램이 원인 미상의 오류로 접속이 제한되는 사태가 발생했다. 지난 1, 3, 4월에 이어 이달도 인스타그램 오류가 발생하면서 이용자들의 불만이 커지는 상황이다.

인스타그램은 14일 모바일 접속 시 △로그인 불가 △뉴스피드 새로고침 불가 △메시지 전송 불가 등의 오류로 이용이 제한됐다. 모바일로 인스타그램을 접속하면 "피드를 새로 고칠 수 없다"는 내용의 안내문이 떴다. PC에서 접속하면 화면에 “5xx Server Error”라는 메시지가 뜨며 서비스가 제한됐다.

인스타그램이 접속오류가 발생하면서 이용자들이 불편을 겪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모바일로 인스타그램 접속 시 '피드를 새로 고칠 수 없습니다', '죄송합니다. 문제가 발생했습니다. 다시 시도해주세요'라는 문구와 함께 게시물이 보이지 않았다. 다수의 이용자가 포털 사이트를 통해 인스타그램 오류 이유를 검색하고 있지만 이렇다 할 원인은 밝혀지지 않았다.

인스타그램은 이날 오전 7시 40분께 트위터 계정을 통해 "일부 이용자에게 접속 오류가 발생한 상황을 알고 있고, 신속히 문제를 해결하고 있다"고 전했다. 구체적인 인스타그램 오류 원인은 공개되지 않았다.

온라인 커뮤니티에는 인스타그램 오류로 불만을 토로하는 이용자의 글이 줄을 이었다. 이용자들은 “인스타그램 오류가 반복해서 발생하지만, 개선되지 않고 있다”고 지적하며 불편을 겪은 사례를 공유하고 있다.

인스타그램은 지난 4월 15일에도 접속 오류가 발생했다. 당시 세계 최대 소셜미디어 페이스북과 자회사인 인스타그램, 왓츠앱의 주요 서비스가 지구촌 대부분 지역에서 동시다발적으로 한동안 ‘먹통'이 돼 큰 비난을 받았다. 또한 지난 1월과 3월에도 인스타그램 오류는 비슷한 증상으로 발생해 이용자들의 혼란을 불렀다.

2010년 출시된 인스타그램은 사진 및 동영상을 공유할 수 있는 소셜미디어 플랫폼으로인스턴트(instant)와 텔레그램(telegram)이 더해진 단어다.

저작권자 © 업다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

© 2024 업다운뉴스. All rights reserved.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