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SK건설, 부산 '수영 SK 뷰' 입주…최고 35층·총 1245가구

  • Editor. 이세영 기자
  • 입력 2019.06.14 11: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업다운뉴스 이세영 기자] ‘수영 SK VIEW(뷰)’가 입주를 진행하고 있다.

SK건설은 부산시 망미동의 ‘수영 SK 뷰’가 입주 중이라고 14일 밝혔다.

망미1구역을 재개발한 수영 SK뷰는 지하 4층~지상 35층, 아파트 13개동으로 전용면적 59m²~84m² 총 1245가구 규모다. 실수요자가 가장 선호하는 중소형 아파트로만 전체 가구가 구성됐고, 최고 35층의 초고층 아파트로 설계돼 지역 내 랜드마크 단지로 자리매김할 것이라는 평가다.

부산 수영 SK 뷰. [사진=SK건설 제공]

수영 SK 뷰는 실수요자가 선호하는 남향위주의 단지 배치와 판상형 설계로 채광과 통풍을 극대화했다. 건폐율은 15%대로 낮추고 지상에는 차가 없는 쾌적하고 안전한 아파트를 구현했다.

실내는 공간 효율성을 극대화한 차별화된 설계를 적용했다. 전용 73m²와 84m² 주택형은 4베이(아파트 전면에 배치된 방이나 거실)로 설계했다. 전용 73m²는 다양한 물건을 수납할 수 있는 복도 팬트리(식료품 저장소)를 제공하며, 전용 84m²는 방을 4개로 구성해 공간 활용도를 높였다.

단지 내에는 입주민들을 위한 휴게공간과 자연형 연못 및 수경시설(벽천)이 조성됐다. 유아놀이터를 비롯한 테마형 놀이터와 체력단련시설·배드민턴장·멀티코트 등이 설치됐다. 사계절을 고려한 조경시설도 선보인다.

수영 SK뷰는 삶의 질을 높여주는 다양한 첨단 시스템과 입주민의 안전을 책임질 보안시스템을 구현했다.

10인치의 홈네트워크 월패드로 방문자 영상 확인을 비롯해 통화·방범·가스감지 및 차단·엘리베이터 호출·에너지 사용내역 확인이 가능하다. 200만화소의 CCTV를 단지 곳곳에 마련하고, 지하주차장에는 비상벨을 만들어 입주민들의 안전을 고려했다.

다양한 친환경 에너지 절감시스템도 적용했다. 현관 LED 센서등·대기전력 차단 스위치·전열 교환형 세대 환기시스템·실별 온도조절 시스템 등이 설치됐으며, 일괄소등 가스차단과 동시에 엘리베이터 호출이 가능한 스위치도 각 가정 내 현관에 마련했다. 또, 중앙정수처리시스템·무인택배 시스템과 입주민들을 위한 전자책 도서관도 제공된다.

수영 SK뷰는 지난 3일 입주가 시작됐으며 입주지정 기간은 오는 8월 3일까지다.

저작권자 © 업다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

© 2024 업다운뉴스. All rights reserved.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