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환영식서도 '원팀'으로 뭉친 U-20 정정용호 리틀 태극전사들과 정정용 감독

  • Editor. 강한결 기자
  • 입력 2019.06.17 18: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업다운뉴스 강한결 기자] 국제축구연맹(FIFA) 주관 세계대회에서 한국 남자축구 최고 준우승 성적을 거둔 한국 20세 이하(U-20) 대표팀이 은메달을 목에 걸고 개선했다. 리틀 태극전사들은 대한축구협회 주최 환영 행사에서 서로를 격려하며 최고의 팀워크를 과시했다.

정정용 감독이 이끄는 U-20 대표팀은 17일 서울시청 앞 광장에서 진행된 FIFA U-20 월드컵 대표팀 환영 행사에서 팬들의 열렬한 환영을 받았다. 지상파 TV 3사 아나운서의 공동 진행으로 시작된 질의응답에서 태극선수들은 유쾌하고 재치있는 답변을 내놓았다.

국제축구연맹(FIFA) 20세 이하(U-20) 월드컵에서 값진 은메달을 따낸 정정용 감독과 선수들. [사진=연합뉴스]

2골4도음을 기록한 '막내형' 이강인(발렌시아)은 한국 남자선수 최초로 FIFA대회 최우수선수(MVP)인 골든볼을 수상한 소감에 대해 "그 상황에서는 경기에서 져서 그렇게 기쁘지는 않았다"라고 웃음을 지었다. 이어 "매 순간이 다 기억에 남는다"라며 "폴란드에 도착해서 훈련할 때부터 오늘 마지막 날까지 매 순간 좋은 추억이었다"고 말했다.

U-20 대표팀 주장 황태현(안산)은 "(우리 선수들이) 간절하게 싸워줬기 때문에 좋은 성적을 낸 것 같다. 밤잠 못 자면서 마사지하고 분석해준 지원 스태프에게 감사를 드린다"면서 "한 달여의 U-20 월드컵을 끝마쳤지만, 여기가 시작이라고 생각하고 더 큰 꿈을 위해 뛰겠다"고 말했다.

한국 남자축구 사상 최초 준우승이라는 값진 성과를 이끈 정정용 감독은 국민들의 응원이 힘이 됐다며 감사를 전했다. 정 감독은 "결승전에서 조금만 더 잘했으면 좋았을 텐데 아쉽다. 선수들이 최선을 다한 만큼 더 지켜봐 달라"고 말했다.

다만 다소 아쉬움이 남았던 결승전 이후 김정민(리퍼링) 등 일부 선수들에게 과도한 비난의 목소리가 커지자 정 감독은 제자들을 감싸며 "축구 팬으로서 충분히 비난과 비판을 할 수 있지만 아직 만들어가는 과정의 선수들인 만큼 심리적으로 불안하다. 비판은 지도자에게 해달라"고 강조했다.

청와대는 이날 '폴란드의 기적'을 일궈낸 U-20 대표팀을 오는 19일 초청해 만찬을 한다고 밝혔다. 문재인 대통령은 21명의 대표선수와 정정용 감독, 공오균·인창수·김대환·오성환 코치 등 사상 첫 FIFA 주관 대회 준우승을 이끈 코칭스태프 모두를 초청해 만찬하면서 선전을 치하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업다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

© 2024 업다운뉴스. All rights reserved.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