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이베이코리아, 중기유통센터와 소상공인 지원 MOU 체결..."V커머스 통해 온라인 판로 지원"

  • Editor. 김혜원 기자
  • 입력 2019.06.20 17: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업다운뉴스 김혜원 기자] 이베이코리아가 소상공인을 지원하기 위해 중소기업유통센터와 손잡고 V커머스 홍보 영상 지원에 나선다. 이베이코리아는 중소기업유통센터와 전략적 업무협약(MOU)을 체결해 소상공인들의 제품 홍보를 위한 V커머스 영상 제작 및 온라인 판매 촉진 사업을 진행함으로서 온라인 판로를 확대할 계획이다.

이베이코리아는 중소벤처기업부 산하 중소기업유통센터와 전략적 업무협약(MOU)을 체결하고 오는 7월부터 내년 2월까지 8개월 간 소상공인들의 제품 홍보를 위한 V커머스 영상 제작 및 온라인 판매 촉진 사업을 진행한다고 20일 밝혔다. 이베이코리아와 중소벤처기업부가 체결한 이번 협약은 새로운 커머스 트렌드에 맞는 소상공인들의 온라인 마케팅 및 홍보 지원을 위해 기획됐다.

이베이코리아는 중소벤처기업부 산하 중소기업유통센터와 전략적 업무협약(MOU)을 체결한다고 20일 밝혔다. [사진=이베이코리아 제공]
이베이코리아는 중소벤처기업부 산하 중소기업유통센터와 전략적 업무협약(MOU)을 체결한다고 20일 밝혔다. [사진=이베이코리아 제공]

이베이코리아와 중소기업유통센터는 K-쇼핑과 함께 잠재력이 큰 소상공인들의 우수 제품 영상 제작을 지원하고, 우수 소상공인을 위한 전용 코너와 기획전을 운영할 방침이다. 이달 중 최종 참여기업 선발 작업이 완료되면, 내달부터 총 100개 기업이 100편의 V커머스 영상 제작에 들어간다.

총 100개 기업을 대상으로 기업 당 제품 1개를 기준으로 3분 내외의 영상이 제작되며 해당 영상은 G마켓 10회, 옥션 5회 총 15회의 온라인 기획전 및 K쇼핑 채널에서 노출된다.

아울러 G마켓 슈퍼딜과 옥션 올킬 행사에 참여할 수 있고, 15~20% 할인 쿠폰 및 마케팅 DM, 모바일 푸쉬, 지자체 전문관(G마켓 프리미엄지역관, 옥션 지역특산물특별관) 메인 배너 등을 지원한다. 생활·가전, 식품, 유아동, 뷰티·패션 등 다양한 카테고리에 걸친 프로모션은 8월부터 본격 선보일 예정이다.

이베이코리아는 올해 하반기 중 중소기업유통센터 홈페이지를 통한 추가 참여 기업 모집도 계획하고 있다.

정경열 이베이코리아 판매고객성장실장은 "소비자들의 주목도가 높은 영상 콘텐츠를 통해 소상공인들의 상품 인지도와 신뢰도를 높이는 효과를 얻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이베이코리아는 소상공인들의 스타상품 발굴 및 지속적인 매출 성장을 위해 지속적으로 기여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업다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

© 2024 업다운뉴스. All rights reserved.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