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음성만으로 조리법 확인"…SKT, 누구 레시피 서비스 출시

  • Editor. 이세영 기자
  • 입력 2019.07.03 11: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업다운뉴스 이세영 기자] 인공지능(AI) 스피커 ‘누구(NUGU)’에 레시피 서비스 기능이 추가됐다.

SK텔레콤(대표이사 사장 박정호)은 5G 초시대를 맞아 AI 스피커 ‘누구’에 레시피 서비스 기능을 추가했다고 3일 밝혔다.

‘누구 레시피’는 이용자가 “아리아, 레시피 추천해줘” 하면 발화 시각에 어울리는 요리 레시피를 랜덤으로 추천하고, “아리아, 갈비찜 레시피 알려줘”라고 하면 요리에 필요한 재료부터 단계 별로 레시피를 안내한다.

SK텔레콤은 5G 초시대를 맞아 AI 스피커 ‘누구’에 레시피 서비스 기능을 추가했다고 3일 밝혔다. [사진=SK텔레콤 제공]

이용자가 원하는 시점에 맞추어 ▲요리 시작 ▲다음 단계 ▲이전 단계 ▲다시 ▲[2]단계 등 특정 단계로 음성 명령을 하면, 명령한 단계에 맞는 레시피를 들을 수 있다. 또, 이용자의 재료 준비 시간 및 요리 시간을 고려해 대기 중에는 클래식 음악이 랜덤으로 재생된다.

‘누구 레시피’는 ‘누구’, ‘누구 미니’, ‘누구 캔들’, ‘누구 네모’, ‘Btv 누구’에서 이용 가능하며, ‘누구 네모’, ‘Btv 누구’ 이용자는 요리 단계 별 이미지를 디스플레이로 볼 수 있어 더욱 편리하게 레시피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이미지 있는 레시피로 한정).

SK텔레콤은 ‘누구 레시피’ 서비스로 이용자들이 음성만으로 요리 레시피를 확인하고, 요리 도중 레시피를 다시 찾아보는 등의 번거로움이 줄어들어 보다 쉽게 요리를 즐길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누구 레시피’는 온라인 서점 종합 잡지 판매 순위 1위인 ‘㈜이밥차’와의 제휴를 통해 총 2200여개의 다양한 요리 레시피를 제공한다.

㈜이밥차는 최근 SNS에서 인기를 끌고 있는 요리 월간잡지로, 누구나 쉽고 맛있게 만들 수 있는 밥숟가락 계량 방법으로 유명하다.

이현아 SK텔레콤 AI서비스플랫폼 단장은 “누구를 통해 평소 요리를 어려워하거나, 요리에 관심 있는 고객들에게 쉽고 편리한 레시피를 안내할 수 있어 매우 기쁘다”며 “앞으로도 고객이 필요로 하는 실용적인 서비스를 적극적으로 확대하겠다”고 밝혔다.

SK텔레콤은 ‘누구 레시피’ 서비스 출시를 기념해 경품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오는 21일까지 ‘누구 레시피’를 이용하면 자동 응모되며, 추첨을 통해 ‘다이슨 선풍기’, ‘워커힐 1박 숙박권’ 등의 사은품을 제공한다. 이와 함께, 오스틴강 쉐프와 함께하는 오프라인 쿠킹 클래스에 참여할 수 있는 기회도 추첨을 통해 제공한다.

저작권자 © 업다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

© 2024 업다운뉴스. All rights reserved.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