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고객과의 소통 빨라진다...아시아나항공, ‘알림톡 서비스’ 도입

  • Editor. 고훈곤 기자
  • 입력 2019.07.11 10: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업다운뉴스 고훈곤 기자] 아시아나항공이 아시아나클럽 이용안내 사항을 실시간으로 받아볼 수 있는 ‘알림톡 서비스’를 도입했다.

알림톡은 고객들에게 필요한 정보성 메시지를 전달하는 카카오톡 알림 기능으로 아시아나항공은 그간 우편, 이메일을 통해 정보 전달을 해오던 기존 방식을 개선해 ‘알림톡 서비스’를 도입, 아시아나클럽 회원들에게 회원 정보, 제도 등 다양한 정보를 더욱 빠르고 편리하게 전달할 계획이다.

A350 항공기 (사진제공=아시아나항공)
A350 항공기 (사진제공=아시아나항공)

특히 아시아나항공은 ‘알림톡 서비스’를 통해 회원들에게 ▲승급·자격유지 등 ‘회원 등급 변동 안내’ ▲비항공 서비스 마일리지 구매 시 ‘공제·잔여 마일리지 안내’ ▲ 마일리지 적립·소진 실적이 없는 회원 대상 ‘휴면계정 전환 안내’ 등 아시아나클럽 회원 정보 사항을 실시간으로 전달해 고객 편의를 극대화한다는 방침이다.

아시아나항공 담당자는 “수신율이 낮아진 우편, 이메일 대신 전달이 빠르고 사용이 편리한 ‘알림톡 서비스’를 도입했다”며 “앞으로도 빠르게 발전하는 모바일 트랜드에 맞춰 고객 편의 중심의 다양한 모바일 기능을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아시아나항공은 지난 2016년 카카오톡 알림톡 서비스를 기 도입해 ▲예약·결제 정보 ▲오토체크인 ▲인터넷 기내면세품 구매 ▲항공권 제반 수수료 안내 등 다양하고 세세한 정보를 제공하고 있어 고객들의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저작권자 © 업다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

© 2024 업다운뉴스. All rights reserved.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