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대우건설, 모바일과 하나된 스마트단지로 'New 푸르지오' 완성하다

  • Editor. 이세영 기자
  • 입력 2019.07.11 11: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업다운뉴스 이세영 기자] 지난 3월 ‘뉴(New) 푸르지오’를 론칭한 대우건설이 스마트홈 부문에서도 ‘스마트 푸르지오 플랫폼’을 선보인다.

대우건설은 “푸르지오만의 스마트홈 기술개발에 이어 자체 스마트홈 플랫폼도 개발하고 있다”고 11일 밝혔다.

또한 기존 스마트홈 개념을 스마트 단지로 확장해 New 푸르지오의 ‘Be Smart’ 프리미엄을 구현하겠다는 계획이다.

스마트 푸르지오 플랫폼 개념도. [사진=대우건설 제공]

대우건설은 기존 미세먼지 저감 시스템인 5ZCS(Five Zones Clean-air System)와 보안강화 시스템인 5ZSS(Five Zones Security System)를 고도화하고, 스마트 지진감지 시스템, 층간소음 예방 시스템, 독거노인 Care 시스템 등을 개발 완료해 향후 분양하는 단지중 적용이 가능한 곳부터 순차적으로 도입할 방침이다.

아울러 스마트 푸르지오 플랫폼을 개발해 각각의 기술들을 한데 묶어 다양한 기능들을 차례로 접목시킬 계획이다.

◆ 진화하는 푸르지오만의 스마트홈 & 스마트단지 밸류체인

대우건설은 집안 스마트홈 기술부터 세대 외부까지 아우르는 스마트단지 기술개발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우선 푸르지오 모바일앱을 통해 조명·난방·환기 등의 제어 및 주차 위치 조회, 엘리베이터 콜 등의 홈네트워크 시스템 기능을 사용할 수 있다.

개별적으로 구매하는 에어컨·공기청정기·세탁기·로봇청소기 등의 사물인터넷(IoT) 가전도 상태를 확인하고 제어가 가능하다.

또한 단지 외부와 세대내 공기질 센서의 측정치를 비교해 환기량이 자동 조절되는 프로그램을 도입한다. 실내/외 각각의 미세먼지 상태(좋음·보통·나쁨·매우 나쁨)에 따라 작동되는 맞춤형 프로그램을 구성해 집안 공기질을 자동으로 관리할 수 있으며, 주방에서 음식 조리 시 렌지후드와 연동해 외부 공기를 유입, 음식 냄새 확산을 방지한다.

옥외 공용부에는 CCTV, 비상벨, 자동으로 디밍(밝기 조절)등의 기능을 탑재한 스마트 가로등을 도입한다.

또한 모바일앱을 이용해 공동현관을 자동으로 출입할 수 있는 원패스 시스템, 내 차의 위치를 알려주는 주차위치인식 시스템, 지능형 CCTV를 통한 위급상황 알림 시스템 등 스마트 기술들을 단지로도 확장했다.

이에 더해 국내 최초로 아파트 단지 내 정원에 증강현실(AR) 기술을 적용해 단지 내 놀이터, 초목 표지판, 벤치 등 사물을 모바일앱 카메라로 찍으면 단지 정보 외에도 동물, 로봇, 공룡 등 AR 애니메이션을 체험할 수 있다.

◆ 모바일 플랫폼 하나로 푸르지오 스마트단지 네트워크 연결

대우건설 New 푸르지오는 스마트 푸르지오 플랫폼과 스마트홈·스마트단지가 연결돼 더 똑똑해진다.

스마트 푸르지오 플랫폼은 모바일앱을 통해 기존 홈네트워크 빌트인 제품의 제어뿐만 아니라 주차위치 확인, 방문차량 등록, 무인 택배조회, 에너지사용량 조회/분석, 방문자 조회, 전기차 충전상태 조회, 엘리베이터 호출 등을 가능하게 한다. 또한 기상모드, 취침모드, 귀가모드 등 사용자가 직접 모드를 설정해 시나리오대로 기기를 제어할 수 있다.

뿐만 아니라 미세먼지 정보를 포함한 날씨, 커뮤니티 예약, A/S 신청, 입주지원, 단지 정보와 공지사항 제공, 층간소음 등의 생활불편신고, 입주민투표, 병원과 약국의 휴일, 야간 진료정보, 인근 유치원과 어린이집 정보제공 등의 기능을 탑재해 푸르지오에서의 삶의 질을 한층 업그레이드 할 예정이다.

스마트 푸르지오 플랫폼의 가장 큰 특징은 향후 확장 가능성을 고려해 다양한 플랫폼들을 연계시킬 수 있는 기능이다.

대우건설은 공유차량 서비스, 헬스케어 서비스, 조식서비스, 세탁서비스, A/S자재마켓, 아이돌봄 서비스 등 다양한 서비스를 개발할 예정이며 기업 간 파트너쉽을 구축할 계획이다.

또, 기존 통신 제휴사인 LG유플러스 뿐만 아니라 SK텔레콤, KT, LG전자, 삼성전자 등과도 협업해 단지 내 주거시스템과 스마트 가전, 음성인식 인공지능(AI) 스피커 등의 제품들도 유기적으로 연결하고 입주민들의 선택의 폭을 넓힐 예정이다.

대우건설 관계자는 “향후 스마트 푸르지오 플랫폼을 통해 좀 더 고도화된 스마트 단지를 내년 상반기에 선보일 예정이며, 지속적인 기술개발 및 서비스 발굴을 통해 고객들이 끊임없이 변화하는 푸르지오를 실감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업다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

© 2024 업다운뉴스. All rights reserved.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