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소비자도 인정한 SK매직...SK매직 올인원 직수얼음정수기 ‘올해의 에너지 위너상’ 수상

  • Editor. 고훈곤 기자
  • 입력 2019.07.11 10: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업다운뉴스 고훈곤 기자] 생활주방가전 전문기업 SK매직(대표 류권주)이 소비자시민모임과 산업통상자원부가 공동 주최하는 제 22회 ‘올해의 에너지 위너상’에서 자사 올인원 직수얼음정수기가 에너지 효율상 및 한국에너지공단 이사장상을 받으며 에너지 절감 혁신 기술을 인정받았다고 11일 밝혔다.

에너지 위너상은 1997년에 재정되어 해마다 에너지 효율 향상에 노력한 우수 제품을 선정하고 있으며 산업계의 건전한 경쟁을 통해 에너지 고효율 제품 생산을 유도하고 에너지 기기의 효율을 향상시키는데 크게 기여하고 있다.

지난 10일 한국프레스센터 국제회의실에서 진행된 ‘올해의 에너지 위너상’ 시상식 후 김필중 SK매직 마케팅본부장과 이상홍 한국에너지공단 부이사장이 기념촬영을 진행했다. (사진제공=SK매직)
지난 10일 한국프레스센터 국제회의실에서 진행된 ‘올해의 에너지 위너상’ 시상식 후 김필중 SK매직 마케팅본부장과 이상홍 한국에너지공단 부이사장이 기념촬영을 진행했다. (사진제공=SK매직)

이번에 수상한 SK매직 올인원 직수얼음정수기는 얼음정수기 최초로 인버터 제어 방식의 BLDC 컴프레셔를 적용해 기존 자사 얼음정수기 대비 월간 소비 전력량을 61% 절감한 점과 4way 냉매 전환 밸브를 얼음 정수기에 적용해 에너지 사용을 최적화 한 점이 높은 평가를 받았다.

김필중 SK매직 마케팅본부장은 “SK매직은 가스레인지와 정수기의 에너지 위너상 수상을 시작으로 식기세척기, 전기레인지, 공기청정기 등 주력제품이 모두 수상할 수 있도록 연구개발 역량 및 투자를 강화할 계획”이라며, “앞으로도 SK매직만의 차별화된 에너지 저감 기술을 바탕으로 친환경 제품을 지속적으로 선보여 시장을 선도해 나갈 것”이라고 강조했다.

올인원 직수얼음정수기 이미지 (사진제공=SK매직)
올인원 직수얼음정수기 이미지 (사진제공=SK매직)

한편, 지난 해 초 출시한 SK매직 올인원 직수얼음정수기는 국내 최초로 정수, 냉수, 온수, 조리수는 물론 얼음까지 직수로 만들 수 있다.

또, 기존 얼음 정수기들은 물탱크에 고인물로 얼음을 만든 후 세균 번식 우려가 있는 아이스룸에 보관했던 반면, 올인원 직수얼음정수기는 직수로 정수된 물로 더욱 깨끗하고 투명한 얼음을 만들 수 있으며 하루에 2번 3시간 동안 아이스룸을 살균해 주어 오염 걱정 없이 사용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업다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

© 2024 업다운뉴스. All rights reserved.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