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두산, 영국 연료전지 업체와 '건물용 SOFC' 공동개발 협약

  • Editor. 이세영 기자
  • 입력 2019.07.16 14: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업다운뉴스 이세영 기자] ㈜두산이 영국 기업과 ‘고체산화물 연료전지’ 공동개발 협약을 체결했다.

㈜두산은 영국의 연료전지 기술업체인 ‘세레스 파워(Ceres Power)’와 5~20kW 규모의 건물용 고체산화물 연료전지(SOFC, Solid Oxide Fuel Cell) 공동개발을 위한 협약을 체결했다고 16일 밝혔다.

15일 서울에서 진행된 SOFC 공동개발 협약식에 참석한 동현수 ㈜두산 부회장(왼쪽)과 필 콜드웰 세레스 파워 대표가 서명을 마친 뒤 협약서를 교환하고 있다. [사진=㈜두산 제공]

15일 서울에서 진행된 협약식에는 동현수 ㈜두산 부회장과 필 콜드웰 세레스 파워 대표 등이 참석했다.

SOFC는 연료전지의 한 타입으로 다른 연료전지에 비해 전력 생산효율이 높고, 촉매가 저렴한 것이 장점이다.

동현수 부회장은 “SOFC 기술 전문업체인 세레스 파워와 손잡고 ㈜두산 연료전지 포트폴리오를 확대할 수 있는 기회를 마련했다”며 “㈜두산은 꾸준한 연구개발과 투자를 통해 우리나라를 대표하는 연료전지 선도기업으로 자리매김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고분자전해질형 연료전지(PEMFC, 20kW 이하)와 인산형 연료전지(PAFC, 440kW) 타입의 연료전지 기술을 보유한 ㈜두산은, 앞으로 건물용 SOFC 이외에 발전용 SOFC 기술 확보도 검토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업다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

© 2024 업다운뉴스. All rights reserved.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