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검은사막 모바일 '란' 효과, 복귀 이용자 수 2배 이상 증가

  • Editor. 강한결 기자
  • 입력 2019.07.16 17: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업다운뉴스 강한결 기자] 검은사막 모바일의 신규 클래스 '란' 출시 후 이용자 지표가 상승했다. 또한 오픈된 신규 서버 ‘일레즈라’도 이용자들 사이에서 큰 인기를 끌고 있다.

펄어비스는 16일 이달 11일 '란' 업데이트 이후 복귀 이용자 수 220%, 신규 이용자(NRU) 164% 상승했으며 일일 이용자 수(DAU)도 37% 증가했다고 밝혔다. 

검은사막 모바일에 새롭게 업데이트된 란 [사진=펄어비스 제공]

'란' 출시와 함께 오픈된 신규 서버 ‘일레즈라’도 이용자들 사이에서 큰 인기를 끌고 있다. 전 서버 중 일레즈라 서버의 일일 이용자 수(DAU)가 가장 높고 신규 이용자 비중이 80%에 달한다.

이와 함께 '란' 광고도 화제를 모으고 있다. 2017년 검은사막 오연서의 ‘란’ 광고에 이어 이번 검은사막 모바일 ‘란’ 광고는 ‘자전거 탄 풍경’의 ‘너에게 난, 나에게 넌’을 패러디한 ‘너에게 란’을 선보여 재미를 더하고 감성을 자극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란'은 원작 '검은사막'에서도 인기가 높았던 클래스였고, 넓은 공격 범위와 독특한 회피 기술 ‘경공술’로 출시 전부터 이용자들의 관심을 받았다. 검은사막 모바일 최초로 계승 클래스로 시작하기에 처음부터 강력한 기술을 펼칠 수 있다.

검은사막 모바일의 500일을 맞아 매출 순위도 긍정적으로 나타나고 있다. 15일 모바일 데이터 및 분석 플랫폼 ‘앱애니’에 따르면 검은사막 모바일이 지난 1분기에 이어 2분기에도 국내 게임별 소비자 지출 부문(IOS, 구글플레이 합산) 3위에 올랐다. 

저작권자 © 업다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

© 2024 업다운뉴스. All rights reserved.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