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사랑플러스병원, 강동 구립 해공노인복지관과 협약 체결... 국희균 병원장 "노인 건강 지킴이 될 것"

  • Editor. 김혜원 기자
  • 입력 2019.07.19 10: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업다운뉴스 김혜원 기자] '로봇인공관절수술'을 진행하는 사랑플러스병원이 강동 구립 해공노인복지관과 협약식을 체결했다. 사랑플러스병원은 해공복지관과 다양한 의료지원 활동을 전개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사랑플러스병원 (병원장 국희균)은 17일 공공 노인복지사업을 펼쳐나가고 있는 강동 구립 해공노인복지관(관장 이상엽)과 지정병원 협약식을 체결했다고 19일 밝혔다. 협약에 따라 사랑플러스병원은 해공노인복지관 내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의료지원 활동을 전개해 나갈 예정이다.

사랑플러스병원 (병원장 국희균)은 17일 공공 노인복지사업을 펼쳐나가고 있는 강동 구립 해공노인복지관(관장 이상엽)과 지정병원 협약식을 체결했다고 19일 밝혔다. [사진=사랑플러스병원 제공]
사랑플러스병원 (병원장 국희균)은 17일 공공 노인복지사업을 펼쳐나가고 있는 강동 구립 해공노인복지관(관장 이상엽)과 지정병원 협약식을 체결했다고 19일 밝혔다. [사진=사랑플러스병원 제공]

국희균 병원장은 “노인인구가 급속히 증가하면서 고령화 및 질병으로 인한 노인문제가 사회 문제로 이슈화 되고 있어 해공복지관의 공공복지 사업들은 어르신들에게 삶에 대한 새로운 희망을 주는 공간이 되고 있다. 이번 협약이 단순한 업무 협약을 떠나 어르신들의 건강을 책임지는 마음으로 해공복지관과 교류를 지속적으로 펼쳐나가겠다”고 말했다.

사랑플러스병원과 협약을 체결한 강동 구립 해공노인복지관은 2011년 7월에 출범한 강동 구립으로 설립된 최초의 노인 복지관으로 강동구 내 어르신들이 노후 준비를 하도록 지원해주는 사회복지시설이다.

해공노인복지관은 고령화 사회 속에서 노인이 가진 문제를 현명하게 대응 할 수 있는 지역 내 통로의 역할을 맡고 있으며 노인 일자리사업, 평생교육사업, 기능회복사업, 복리후생사업 등 다양한 연계사업을 펼쳐나가고 있다. 

저작권자 © 업다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

© 2024 업다운뉴스. All rights reserved.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