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우리은행, 여성가족부와 '성별균형 포용성장 파트너십' 자율협약

  • Editor. 백성요 기자
  • 입력 2019.08.03 06: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업다운뉴스 백성요 기자] 우리금융그룹이 여성가족부와 '성별균형 포용성장 파트너십' 자율 협약을 체결했다. 

우리금융그룹은  2일 서울 중구 회현동 본사에서 기업 내 성별 다양성 제고를 위한 실천과제를 담은 '성별균형 포용성장 파트너십' 자율 협약을 여성가족부와 맺었다고 밝혔다.

이번 자율 협약 체결에는 우리금융그룹 자회사 중 근로자 300인 이상 대규모 사업장인 우리은행, 우리카드, 우리에프아이에스 등 3개 자회사가 참여했다. 여성가족부 진선미 장관이 직접 방문해 협약식 취지를 설명했다.

손태승(오른쪽) 우리금융그룹 회장과 진선미 여성가족부 장관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우리은행 제공]

협약 체결에 앞서 정종숙 우리은행 부행장은 우리금융그룹 임직원 70여명 앞에서 여성리더로서 직장·생활 균형 지원과 관련된 그룹 주요 제도 설명과 함께 행원부터 부행장이 되기까지 각 재임시절 성과를 창출했던 경험 등 여성리더 활약상을 소개하는 시간도 가졌다.

이번 협약을 통해 참여 대상 자회사들은 여성가족부의 동반파트너로서 채용부터 승진까지 성차별 금지에 대한 노력은 물론, 부부장급 이상 여성 인력 비율 확대 및 양성협업 우수사례 전파 등에 대한 실천을 약속했다.

이날 협약식에서 진선미 장관은 “우리은행, 우리카드, 우리에프아이에스와의 협약을 계기로 더 많은 금융기업이 성평등 기업문화 확대에 동참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손태승 우리금융그룹 회장은 “이번 협약을 계기로 차세대 여성리더 양성에 대한 지원과 함께 성평등 기업문화 확립을 위하여 지속적인 노력을 해 나갈 것”이라고 화답했다.

저작권자 © 업다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

© 2024 업다운뉴스. All rights reserved.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