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NH농협은행, 'NH디지털혁신캠퍼스 챌린지 해커톤' 시작…신규채용시 서류면제 혜택

  • Editor. 강한결 기자
  • 입력 2019.08.05 10: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업다운뉴스 강한결 기자] NH농협은행이 범농협 사업과 연계된 핀테크 산업을 육성하기 위해 'NH디지털혁신캠퍼스 챌린지 해커톤' 개인부문과 기업부문 참가자를 모집한다. 개인참가자들에게는 신입 채용전형시 서류면제의 혜택도 제공한다.  

NH농협은행(은행장 이대훈)은 5일 범농협 사업과 연계된 핀테크 산업을 육성하기 위한 'NH디지털혁신캠퍼스 챌린지 해커톤' 참가자를 지난 2일부터 오는 28일까지 모집한다고 밝혔다. '기업부문'은 예비창업자, IT기업과 일반기업체 임직원 등이 참여할 수 있고 '개인부문'은 대학(원)생, 취업준비생 등 누구든지 참여가 가능하다. 

해커톤은 해커와 마라톤의 합성어로, 한정된 기간 내에 기획자, 개발자, 디자이너 등 참여자가 팀을 구성해 아이디어를 도출하고 이를 토대로 앱, 웹 서비스 또는 비즈니스 모델을 완성하는 행사다.

'2019 NH디지털혁신캠퍼스 챌린지 해커톤' [사진=NH농협은행 제공]

참가자들은 이벤터스 페이지에서 신청이 가능하며, 3주 가량의 온라인 예선기간 동안 사전 과제에 대한 기획안을 제출해야 한다. 본선 참가자로 선발되면 다음달 6일부터 7일까지 양일간 서울시 서초구에 위치한 NH디지털혁신캠퍼스에서 본선을 치르게 된다. 기타 행사 내용은 NH농협 인터넷뱅킹 새소식 게시판에서 확인할 수 있다.

더불어, 농협은행은 AWS(아마존웹서비스)와 연계해 인공지능, 블록체인, 클라우드, 빅데이터 등의 디지털 핵심기술과 범농협 사업 관련 사전교육을 진행하여, 참가자들의 혁신적인 아이디어가 구체적인 결과물로 창출될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다.

입상자에게는 NH농협은행장 표창을 비롯하여 총 2000만원의 상금이 수여되며, 기업부문 참가자에게는 서비스 상용화 및 사업화 지원을 위한 NH디지털혁신캠퍼스 입주 우선 선발 혜택과 일반부문 참가자에게는 NH농협은행 신규채용 전형 서류심사 면제 혜택도 제공한다. 

NH농협은행 관계자는 "이번 대회가 범농협 사업과 관련된 혁신 핀테크 아이디어를 도출하고 신사업을 발굴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농협은행과 함께 디지털 비전을 꿈꾸고 실현하고자 하는 인재들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업다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

© 2024 업다운뉴스. All rights reserved.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