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멜론, 틱톡과 플랫폼 연동해 콘텐츠 다양화 나선다

  • Editor. 이세영 기자
  • 입력 2019.08.07 17:5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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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업다운뉴스 이세영 기자] ‘멜론(Melon)’이 ‘틱톡(TikTok)’과 플랫폼을 연동한다.

카카오(공동대표 여민수·조수용)는 “카카오가 운영하는 뮤직플랫폼 멜론이 글로벌 비디오 애플리케이션 틱톡과 플랫폼을 연동하고, 새로운 기능을 선보인다”고 7일 밝혔다.

‘멜론(Melon)’이 ‘틱톡(TikTok)’과 플랫폼을 연동한다. [사진=카카오 제공]

이번 연동을 통해 멜론 플랫폼에서 음악을 감상하는 새로운 방법이 추가됐다.

멜론앱 ‘곡 상세-곡 정보-이 곡으로 제작된 TikTok’ 메뉴를 선택하면 틱톡으로 연결돼 관련 영상을 편리하게 감상할 수 있다. 틱톡 음악 상세 페이지에는 ‘Melon으로 재생’ 기능이 탑재된다. 해당 기능을 구동하면 멜론 재생화면이 실행돼 영상 속 배경음악 정보 확인 및 감상도 쉽고 빠르게 할 수 있다. 이 기능은 멜론과 틱톡 간 연동된 곡에 한해 적용된다.

아울러 음악을 사랑하는 크리에이터들의 활동 영역 및 소통 기회 역시 확대될 것으로 기대된다. 멜론은 올해 5월, 개편된 멜론DJ 서비스와 신설된 브랜드DJ 카테고리를 선보이며 한층 풍성한 컬쳐라이프 제공을 약속한 바 있다.

또, 틱톡 연동을 기념하며 이달 19일까지 ‘#멜론DJ드랍더비트 챌린지’를 진행한다.

참여방법은 이벤트 페이지에서 예시 영상을 보고 참여하기 버튼을 클릭 후, 멜론 스티커와 트렌디한 음악을 선택해 음악 비트에 어울리는 DJ가 된 모습을 영상으로 촬영한다. 이후 직접 제작한 영상을 #멜론DJ드랍더비트 또는 #멜론챌린지 해시태그와 함께 틱톡에 업로드한 뒤, 해당 URL을 멜론 앱 페이지에 댓글로 남기면 된다. 멜론 앱 이벤트 페이지에서 참여할 수 있으며 추첨을 통해 총 1000명에게 선물을 제공한다.

한편, 멜론은 인공지능(AI) 기반 개인화 큐레이션을 비롯해 12만개의 플레이리스트를 통해 이용자별 음악 감상 경험 및 취향의 깊이를 더하고 있다. 카카오톡, 스마트스피커, 카 인포테인먼트 등 다양한 플랫폼과 디바이스를 통해 음악 감상 환경도 확장 중이다.

또한 틱톡은 새로운 브랜드 슬로건 ‘짧아서 확실한 행복’에 맞춰 누구나 크리에이터가 돼 직접 음악을 선택하고 리듬과 멜로디에 맞춰 영상을 제작할 수 있는 환경을 마련해 사용자들의 큰 사랑을 받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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