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LG전자, 하반기 전략 스마트폰 티저 공개…새 듀얼스크린에 '프리 스탑 힌지' 적용

  • Editor. 이세영 기자
  • 입력 2019.08.12 11: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업다운뉴스 이세영 기자] 지난 8일 출시된 삼성전자 ‘갤럭시노트10’에 맞서는 LG전자의 대응 카드는 무엇일까. 곧 베일을 벗을 LG전자 프리미엄 스마트폰 신제품에 업계의 관심이 쏠리고 있다.

LG전자가 12일 하반기 전략 스마트폰에 관한 티저 영상을 공개했다고 이날 알렸다.

LG전자 하반기 전략 스마트폰 티저 영상. [사진=LG전자 제공]

약 15초 분량의 이 영상은 시계 화면으로 시작된다. 시계에는 기존 LG 듀얼스크린과 스마트폰의 고정각도를 암시하는 0°, 104°, 180°가 적혀있다. LG전자가 올해 초 선보인 LG 듀얼스크린은 0°, 104°, 180°의 각도로 고정해 사용할 수 있다.

영상 내에서 시계의 분침은 0° 에서 180°까지 자유롭게 이동하며 시침과 만난다. 하나로 합쳐진 시침과 분침은 양쪽으로 펼쳐지며 두 개의 화면으로 변신한다.

LG전자는 이번 영상을 통해 새롭게 선보이는 LG 듀얼스크린에 ‘프리 스탑 힌지’ 기술을 적용했음을 암시했다. ‘프리 스탑 힌지’는 노트북 등에서 사용되는 기술로 신제품이 화면을 덮은 상태부터 완전히 펼친 상태까지 어느 각도에서나 고정해 사용할 수 있음을 알려준다.

영상의 후반부에서는 LG 듀얼스크린의 두 화면이 반으로 접히며 닫히는데, 닫힌 화면 상단에도 날짜와 시간이 노출된다. 이는 LG전자가 새롭게 선보이는 LG 듀얼스크린이 전면 알림창을 탑재한다는 점을 나타내고 있다.

LG전자는 다음달 초 독일 베를린에서 열리는 ‘IFA 2019’에서 하반기 글로벌 시장에 출시할 스마트폰 신제품과 함께 보다 업그레이드된 LG 듀얼스크린을 처음 공개한다. 전시회가 개막하는 하루 전날에는 베를린 시내에 위치한 ‘풀만호텔 베를린 슈바이처호프’에서 글로벌 미디어들을 대상으로 신제품에 대한 사전 설명회도 진행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업다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

© 2024 업다운뉴스. All rights reserved.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