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이연제약 성장세 눈에 띤다...상반기 누적 매출 전년대비 4.8% 증가, 충주 신(新)공장 건설도 순탄히 진행

  • Editor. 고훈곤 기자
  • 입력 2019.08.16 17: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업다운뉴스 고훈곤 기자] 이연제약의 매출 흐름세가 순조로운 모양세다. 이연제약(대표이사 정순옥, 유용환)은 연결 기준으로 상반기 누적 매출액 653억, 순이익 41억을 기록했다고 지난 14일 공시했다.

상반기 누적 매출액은 전년 동기 대비 4.8% 증가한 수치로 지난 1분기 3.9% 증가에 이어 매출 성장의 흐름을 이어갔다.

충주공장 조감도 (사진제공=이연제약)
충주공장 조감도 (사진제공=이연제약)

다만 영업이익과 순이익의 경우는 전년 동기 대비 감소하며 주춤한 모습을 보였지만 2,400억 규모로 건설 중인 충주 바이오&케미칼 공장의 신축과 관련 전문 인력 확보 등에 따른 투자비용 증가의 영향이라고 회사 관계자는 설명했다.

회사 관계자는 이어서 “유전자치료제를 중심으로 다양한 바이오 의약품 생산을 위한 충주 바이오 공장과 해외 시장 진출 및 생산량 증대와 천연물 의약품 생산 등을 위한 케미칼 신(新)공장의 건설이 순탄하게 진행되고 있다” 며 “이외에도 ㈜큐로셀과의 조인트벤처 설립 추진을 포함하여 추가 파이프라인 확보와 사업 다각화를 위한 오픈이노베이션도 활발하게 진행 중이다”고 전했다.

한편, 이연제약은 외실과 함께 내실 강화에도 힘쓰며 올해 3월 모범납세자 국세청장 표창에 이어 지난 7월에는 대한민국 100대 일자리 으뜸 기업에 선정되어 대통령 인증패를 수여받았다.
 

저작권자 © 업다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

© 2024 업다운뉴스. All rights reserved.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