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차인표 개념소감 … '그는 신사였다!'

  • Editor. 업다운뉴스
  • 입력 2011.01.02 10: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마지막으로 차인표 선배님 너무 감사했어요. 선배님한테서 신사를 발견했고요.”

지난 12월 31일 2010 SBS '연기대상' 시상식. 드라마 '대물'에서 함께 호흡을 맞췄던 고현정은 연기대상을 받은 뒤 수상 소감에서 이렇게 말했다. 차인표로부터 신사를 발견했다고.

이날 수상 소감에서 고현정이 밝힌 대로 차인표는 ‘이 시대의 신사’로 부족함이 없었다. 차인표는 앞서 프로듀서상을 받았다. 그리고 그가 밝힌 수상 소감은 일부 스타들이 수상 소감으로 논란을 일으키고 있는 가운데 개념 소감으로 박수를 받았다.

과연 차인표의 소감은 어떠하기에 개념 소감이라며 화제가 되는 것일까?

차인표는 "상을 안 받아도 전혀 섭섭할 게 없다. 딴 후배나 동료가 수상했으면 더 좋았을 듯했다"며 겸양의 말을 던진 다음 "어쨌든 나이가 이만큼 들어도 상을 받게 되니 일단 좋긴 하다"며 솔직한 심정을 털어놓았다.

그리고 그는 "고마움을 전해야 할 분들이 여러 명 있는데 조만간 상을 받을 권상우와 고현정씨가 대신할 것으로 믿는다. 뭉뚱그려 모든 분들에게 감사드리겠다."며 양해를 구한 뒤 “새해가 밝았으니 모두 행복한 일을 해야 한다. 여러분, 컴패션을 통해 세계의 춥고 가난한 어린이들과 결연을 맺어라. 결연하는 순간 여러분들의 인생이 더 풍요롭고 행복해질 것이다.”고 말해 이날 출연했던 배우는 물론 시청자들의 뜨거운 공감을 얻어냈다.

컴패션은 1952년 한국전쟁 때 한국에 방문했던 에버렛 스완슨 목사가 죽어가는 한국 어린이를 위해 후원자를 모으며 시작된 국제아동구호기구다. 2003년 11월 컴패션의 10번째 후원국이 된 한국컴패션은 50년 전의 한국 고아들처럼 힘겹게 살고 있는 전 세계 어린이들에게 도움을 주기 위해 시작됐다. 차인표의 부인인 신애라는 한국 컴패션의 홍보대사로 활동중이며 이들 부부는 현재 전세계 어린이 32명을 후원하고 있다.

컴패션은 가난으로 인한 절망감 때문에 꿈조차 꿀 수 없는 어린이들을 영적, 정서적, 사회적, 육체적, 그리고 감성적 빈곤으로부터 자유롭게 하는 데 도움을 주고자 전 세계 5,100여개의 지역교회와 함께 일하고 있다. 차인표는 2006년 6명의 컴패션 후원자들과 함께 컴패션 밴드를 결성했으며 해외의 가난한 어린이를 돕기 위해 4년 동안 150여 차례 무료 공연을 펼쳐왔다. 지난해에는 그동안 직접 만들고 불렀던 곡들을 모아 첫 번째 음반 '사랑하기 때문에'를 출시했으며 수익금 전액은 컴패션에 기부했다. 업다운뉴스 뉴스팀 / 사진 = SBS 연기대상

<기사더보기>

고현정 정색 … 정작 그럴만한 이유라도?

재벌2세와 대통령도 겪는 '공포증'의 실체

이수근 강제은퇴 … '좌고우면' 하지 말라굽쇼?

'시베리아 호랑이' 강호동의 포효 그리고 눈물

곽진영 성형부작용, 대체 왜 이런 일이?

쏜살같은 세월, 시간을 길고 풍성하게 사는 법

'소리 없는' 방귀, 냄새는 '폭탄급'인 이유

'치명적인 유혹' 키스로 살펴보는 건강학

'사지절단' 동수씨 사연으로 본 '패혈증'의 무서움

잔소리, 자주 듣다 병 생길라

아로마 테라피, 그 효능은 어디까지?

눈에 날 파리가 떠 다니 듯 시야를 가린다면?

건강 기사와 정보, 그대로 믿으면 안 되는 이유

앨리스 증후군은 왜 '병'이 아닌 '증후군'일까

남성의 근육숭배 시대, 그 오해와 진실

오래 앉아 일하는 습관이 나쁜 이유 두 가지

온 도로가 빙판길 … 낙상 사고를 막는 방법

저작권자 © 업다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

© 2024 업다운뉴스. All rights reserved. ND소프트